[리뷰] 스테디셀링 SUV를 더욱 매력적으로 다듬다…2022 어큐라 RDX

입력
2021.10.22 14:00
0면

2022 어큐라 RDX는 미국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RDX를 더욱 매력적으로 다듬었다.

2022 어큐라 RDX는 미국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RDX를 더욱 매력적으로 다듬었다.

지난 2006년 북미 시장에 데뷔한 어큐라의 프리미엄 5인승 SUV, ‘RDX’는 말 그대로 성공적인 사례가 되었다.

실제 RDX는 데뷔 이후 5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존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2012년 2세대 모델을 선보이고 2018년 3세대 모델을 선보이며 ‘RDX의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어큐라는 디자인과 패키지, 그리고 상품성 등을 새롭게 다듬은 ‘2022 어큐라 RDX’를 선보였다. 더욱 대담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존재이자 새롭게 다듬어진 스테디셀링 SUV, 2022 RDX는 어떤 매력을 제시할까?

2022 어큐라 RDX 리뷰

2022 어큐라 RDX 리뷰

더욱 대담한 스타일을 품은 RDX

2022 어큐라 RDX는 말 그대로 대담한 스타일로 눈길을 끈다. 사실 3세대 RDX는 충분히 강렬한 존재다. 이는 지난 2016년 프리시전 컨셉(Precision Concept)이 등장하며 제시된 새로운 디자인의 가치를 고스란히 반영한 결과다.

새롭게 다듬어진 프론트 그릴은 앞서 설명한 것처럼 프리시전 컨셉부터 제시된 ‘다이아몬드 펜타곤(Diamond Pentagon)’을 그대로 계승하여 더욱 대담하고, 크롬 서라운드를 더욱 얇게 그려내 시각적인 매력을 한층 높인다.

2022 어큐라 RDX 리뷰

2022 어큐라 RDX 리뷰

더욱 대담하게 연출된 바디킷 역시 시각적인 매력을 높일 뿐 아니라 MDX와의 유사성을 제시해 ‘어큐라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다 효과적으로 느끼게 한다. 이외에도 19인치 및 20인치 알로이 휠이 더해져 더욱 큰 매력을 더한다.

후면 디자인 역시 새롭게 다듬어진 바디킷, 대담한 가치가 돋보이는 머플러 팁 등과 같은 다채로운 디테일을 더해 시각적인 매력을 높인다.

2022 어큐라 RDX 리뷰

2022 어큐라 RDX 리뷰

한편 2022 어큐라 RDX는 공개와 함께 A-스펙 및 PMC 에디션 등이 새롭게 마련되어 시각적인 매력을 높인다.

A-스펙의 경우 더욱 대담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바디킷과 디테일, 알로이 휠을 더했고 프론트 펜더에 전용 엠블럼 등이 더해져 더욱 높은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외에도 전용의 알로이 휠이 더해졌고, A-스펙 어드밴스 패키지는 더욱 화려한 알로이 휠로 더욱 큰 시각적 가치를 제시한다.

2022 어큐라 RDX 리뷰

2022 어큐라 RDX 리뷰

보다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RDX의 공간

2022 RDX의 실내 공간의 기본적인 레이아웃과 구성, 소재 등에 있어서는 기존의 RDX를 그대로 유지하는 모습이다. 대신 ‘더욱 세련되고 정숙한 5인승 SUV’로 다듬기 위해 많은 노력을 더했다.

어큐라는 자신들이 추구한 결과를 제시하기 위해 RDX에 다양한 흡음재와 방음재, 그리고 각종 디테일 등을 더해 더욱 정숙한 공간을 연출했다. 특히 더욱 두꺼운 카펫 패딩을 더했고, 전면 도어 역시 각종 방음재, 그리고 새로운 창문 등을 더했고, D-필러 역시 새로운 단열재를 더해 정숙성을 한층 강조했다.

브랜드 특유의 좌우대칭의 구조는 그대로 이어가며 팝업 타입의 디스플레이 패널, 그리고 독특한 어큐라의 디자인이 담겨 있는 센터페시아를 마련해 브랜드의 감성을 그대로 이어간다. 이외에도 버튼식 기어 시프트 패널, 그리고 새롭게 다듬어진 센터 터널 등이 눈길을 끈다.

2022 어큐라 RDX 리뷰

2022 어큐라 RDX 리뷰

기능의 부분에서도 많은 개선이 이뤄졌다. 2022 RDX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게 되었고 타입-C의 충전 포트, 그리고 아마존 알렉사 탑재 등 다양한 기능을 더했다. 이외에도 더욱 안정적이고 우수한 충전 속도를 제시하는 Qi 무선 충전 패드 등이 더해져 스마트폰 활용성을 높였다.

한편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의 구성은 기존의 연출을 그대로 이어간다. 다만 어드밴스 패키지의 경우 적재 공간에 12V 파워 아웃렛을 마련해 ‘다양한 전기 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한층 더하는 모습이다.

2022 어큐라 RDX 리뷰

2022 어큐라 RDX 리뷰

272마력의 심장을 품다

2022 RDX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272마력의 출력을 제시하는 2.0L VTEC 터보 엔진이 자리한다. 덧붙여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10단 자동 변속기(패들시프트 포함)를 적용해 매력적인 운동 성능을 기대하게 만든다.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과 AWD 시스템이 마련된다. 특히 AWD 사양의 경우에는 우수한 핸들링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뛰어난 코너링을 제시하는 SH-AWD 시스템을 모든 트림에 적용되어 운전자들에게 더욱 높은 가치, 만족감을 제시할 수 있다.

특히 2022 RDX의 경우에는 새롭게 다듬어진 통합 다이내믹스 시스템(IDS)를 한층 개선하여 차량의 운동 성능을더욱 매력적으로 다듬었다. 특히 노멀, 컴포트, 스포츠 그리고 스노우 모드의 운동 로직을 모두 새롭게 다듬어 ‘차량 움직임’을 한층 개선했다.

2022 어큐라 RDX 리뷰

2022 어큐라 RDX 리뷰

다채로운 매력을 더한 2022 RDX

어큐라는 데뷔 이후 꾸준한 성적을 올려온 RDX에 힘을 더하기 위해 다채로운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했다.

실제 사각지대 감지 및 경고 시스템은 전 트림 기본으로 적용되었고 ‘테크놀로지 패키지’를 마련해 전방 충돌 경고 및 운동체 감지 등 다채로운 기능이 더했다.

2022 어큐라 RDX 리뷰

2022 어큐라 RDX 리뷰

이외에도 어큐라 와치로 명명된 카메라 기반의 주변 감지 시스템 등과 같은 다양한 최신 안전 사양 등이 마련되어 ‘사용자 만족감’을 더욱 높였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2022 RDX는 더욱 우수한 ‘시장 가치’로 무장한다.

어큐라는 2022 RDX를 오는 11월부터 미국 내 딜러를 통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모클 김학수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