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카카오, 물류 스타트업 테크타카에 125억 공동 투자

입력
2021.10.19 18:02
구독

쇼핑 서비스 확대를 위해 물류시스템을 강화하는 네이버와 카카오가 관련 신생기업(스타트업)에 함께 투자했다.

물류 스타트업 테크타카는 19일 12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시리즈A는 사업 확장 단계에서 받는다. 이번 투자에 네이버 D2SF,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 롯데벤처스, 미래에셋캐피탈, 뮤렉스파트너 등이 참여했다.

테크타카는 쿠팡, 아마존, UPS 등에서 물류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이 지난해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물류 IT 플랫폼 '아르고'를 개발했다. 아르고는 주문 및 창고관리, 운송관리 시스템이 연결돼 상품 등록부터 주문, 배송까지 모든 데이터가 자동 연결된다. 따라서 전자상거래 사이트 운영자들은 마케팅과 판매에 집중할 수 있다.

테크타카가 개발한 물류 IT 플랫폼 '아르고' 화면. 테크타카 제공

테크타카가 개발한 물류 IT 플랫폼 '아르고' 화면. 테크타카 제공


경쟁이 치열한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배송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어서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테크타카가 그만큼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업체는 물류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아 마켓컬리, 팀프레시, 삼영물류 등 여러 업체들과 계약을 맺었다. 오지성 뮤렉스파트너 부사장은 "테크타카는 아직까지 수작업 중심인 국내 물류 서비스를 IT 자동화로 바꿔 놓을 수 있는 업체"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양상환 네이버 D2SF리더도 "테크타카는 창업 15개월 만에 여러 물류 IT 시스템을 통합하는 플랫폼을 자체 개발해 상용화를 마쳤고 고객사를 확보해 시장성을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테크타카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을 강화하고 배송 서비스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양수영 테크타카 대표는 "개발자 입장에서 물류는 굉장히 흥미로운 산업"이라며 "수작업 위주인 물류 시장에서 IT로 문제를 풀 수 있는 개발 인재를 적극 채용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최연진 IT전문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