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수처 정점식 압수수색은 야당 탄압"

입력
2021.10.06 11:42
구독

김기현 "압수수색 대장동에 해야"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6일 국회에서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정점식 의원 사무실 압수수색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오대근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6일 국회에서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정점식 의원 사무실 압수수색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오대근 기자

국민의힘은 6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 수사와 관련해 자당 정점식 의원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하자 “야당 탄압”이라며 거세게 반발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공수처가 압수수색 중인 정 의원 사무실을 찾아 “고발사주라는 사건은 없다. 우리는 공익제보를 받은 거라 문제 될 게 전혀 없다. 얼토당토않은 터무니없는 짓을 공수처가 하는데 기가 막히다”고 성토했다. 김 원내대표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거론하면서 “지금 압수수색을 해야 할 곳은 성남시청, 성남도시개발공사, 이재명 경기지사 집과 비서실, 김만배 집 및 천화동인을 포함한 관련자들 자택, 사무실, 휴대폰 등이다”라고 주장했다.

허은아 당 수석대변인도 구두논평을 통해 “온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서는 열흘이 지나서야 겨우 고발 단체를 조사했던 공수처지만, 실체도 없는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서는 벌써 두 번째 압수수색”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정감사 중 야당 국회의원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한 것은 명백한 야당 탄압이자 국정감사 방해행위요, 나아가 삼권분립을 훼손하는 입법부 파괴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공수처는 이날 정 의원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정 의원은 지난해 4월 총선 당시 당 법률지원단장이었다. 국민의힘은 지난해 8월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의 고발장을 제출했는데, 초안을 당에 전달한 당사자가 정 의원이다. 해당 고발장은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 조성은씨가 지난해 4월 김웅 국민의힘 의원으로부터 전달받았다는 고발장과 유사하다는 지적이 제기됐었다.




김지현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