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박지원 게이트' 주장에 "엉터리 삼류 정치소설" 일축

입력
2021.09.13 10:52
수정
2021.09.13 10:56
구독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일간지 기사를 들어 보이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인사청문회 통과에 대한 민주당의 반성이 필요하다"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일간지 기사를 들어 보이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인사청문회 통과에 대한 민주당의 반성이 필요하다"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13일 국민의힘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을 '박지원 게이트'라고 주장하는 데 대해 "엉터리 삼류 정치소설"이라고 일축했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전 총장과 국민의힘은 사건의 진상과 무관한 공익신고자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의 식사 자리를 꼬투리 잡아 국정원 개입을 운운하는 엉터리 삼류 정치소설을 쓰고 있다"며 "메시지를 반박할 수 없으면 메신저를 공격하는 아주 전형적인 구태 정치"라고 비판했다.

송 대표는 이어 "공익신고자가 사건을 (인터넷 매체인) 뉴스버스에 제보한 건 7월 21일로 국민의힘이 트집 잡고 있는 박 원장과 공익제보자의 식사 자리인 8월 11일보다 20여 일 전"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조성은이라는 분이 김웅 (국민의힘) 의원으로부터 고발장 문건을 전달받은 게 4월 3일 아닌가. 8월 11일 식사한 것이 도대체 무슨 관계가 있는지 모르겠다"라며 조씨를 엄호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윤석열 검찰이 고발장을 작성해 김웅 의원과 국민의힘에 고발 사주한 것이 지난해 4월 3일이다. 박지원 국정원장이 취임한 건 지난해 7월"이라며 "박 원장이 미래에서 온 터미네이터도 아니고 고발 사주를 어떻게 공작한다는 말이냐"고 반문했다. 그는 이어 "고발 사주가 있었는지 없었는지가 핵심이지, 왜 (박 전 원장과 공익신고자의) 식사 자리가 튀어나오느냐"고 했다.

백혜련 최고위원도 "(정치) 공작이라는 건 비밀이 생명인데 공범과 만났다고 SNS에 광고하는 바보가 어디 있느냐"고도 했다. 조씨가 지난달 11일 페이스북에 서울의 한 호텔에서 박 원장과 만났던 호텔 식당 사진을 올리며 '늘 특별한 시간, 역사와 대화하는 순간'이라고 쓴 것을 언급한 것이다.

박준석 기자
홍인택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