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조선판스타' MC 출연 결심한 이유

입력
2021.08.04 09:45

신동엽이 국악 오디션에 반했다. MBN '조선판스타' 제공

신동엽이 국악 오디션에 반했다. MBN '조선판스타' 제공

방송인 신동엽이 'K-소리로 싹 가능, 조선판스타'에 출연한다.

4일 신동엽은 퓨전 국악 서바이벌 오디션 MBN 'K-소리로 싹 가능, 조선판스타'(이하 '조선판스타')의 MC로 발탁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수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이 있지만 국악을 중심 소재로 한다는 점이 참신했다. 국악인이 새로운 장르나 경연에 출연하는 모습은 종종 봤지만, 이처럼 국악인들이 총출동하는 오디션은 처음이다"라며 진행을 맡기로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 프로그램이야말로 국악이라는 장르를 오롯이 제대로, 친숙하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선판스타'에서는 최고의 소리꾼들이 모여 록·발라드·힙합·재즈·팝·트로트·성악 등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미션에 도전한다. 참가자들의 첫 무대를 확인한 신동엽은 "우리 소리에도 민요부터 정가, 판소리까지 다양한 장르가 있다는 걸 녹화하며 새삼 다시 깨달았다"고 했다. 또한 "'우리 소리로 이런 무대까지 만들어 낼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다. 저는 물론 함께한 판정단까지 국악의 매력에 완전히 매료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재밌게도 소리를 했던 분들에게는 다른 장르의 음악을 본인의 방식대로 흡수하고, 자기 소리로 승화하는 능력이 있었다. 우리나라에 이렇게 어린 친구들을 포함해 끼와 재능을 가진 국악인들이 많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놀랐다"고 했다.

신동엽은 "국내 최초의 국악 오디션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국악의 색깔은 유지하면서도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시청자 여러분께 함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이며 시청자들에게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신동엽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국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조선판스타'는 오는 14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된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