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호복 입고 환자와 화투 치는 의료진... "헌신적인 정성에 찬사"

입력
2021.08.03 08:21
수정
2021.08.03 10:54
구독

1일 트위터에 요양병원 추정 사진 게재
심상정 "의료진의 모습에 경외심 느껴"
누리꾼들 "짠하면서 웃음이 나오는 사진"

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 방호복 입은 의료진이 환자와 화투를 치는 사진이 게재됐다. 트위터 계정 캡처

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 방호복 입은 의료진이 환자와 화투를 치는 사진이 게재됐다. 트위터 계정 캡처

한 의료진이 방호복을 입은 채 환자와 화투를 치는 사진이 화제다. 해당 사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격리된 요양병원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된다. 누리꾼들은 "코로나19 시대의 작은 배려"라며 사진 속 의료진에 찬사를 보냈다.

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는 "격리된 요양병원에서 할머니와 화투를 치는 의료진. 외로운 할머니를 위한 작은 노력과 배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왼편엔 환자복을 입은 어르신이 고심하듯 화투패를 내려다보고 있고, 전신 방호복을 입은 의료진이 맞은편에 앉아 어르신을 응시하고 있다.

사진을 올린 트위터 이용자는 "이 사진 너무 슬프다"며 뭉클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심상정 정의당 의원 트위터 계정 캡처

심상정 정의당 의원 트위터 계정 캡처

심상정 정의당 의원도 2일 해당 사진을 공유했다. 그는 "방호복을 입고 꼿꼿하게 허리를 세운 채 고요히 할머니를 응시하는 의료진의 모습에 경외심을 느낀다"고 했다. 이어 "코로나 시대의 사랑은 '돌봄과 연대'인 것 같다"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할머니가 화투 고수이신 듯하다'는 농담과 함께 의료진의 배려가 감동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전자 기기 구매 정보 커뮤니티의 이용자들은 "짠하면서도 웃음이 나오는 사진이다. 멋있다", "방호복 입고 저렇게 해 드리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헌신적인 정성에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윤주영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