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덕 고용부 장관 "코로나 우려... 여름휴가 분산 운영 해달라"

입력
2021.07.19 15:04
수정
2021.07.19 15:08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이 19일 정부세종청사 고용노동부에서 열린 고용노동 위기대응 TF 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이 19일 정부세종청사 고용노동부에서 열린 고용노동 위기대응 TF 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이 여름 휴가 분산 운영을 당부했다.

안 장관은 19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고용노동 위기대응 TF 대책회의에서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여름 휴가철에 전국적인 확산이 우려된다"며 "정부의 분산휴가 방침과 노사정 합의에 따라 사업주와 근로자께선 휴가 분산 운영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또 집단 감염 사례가 나오는 외국인 고용 제조업 사업장 1,200여 곳에 대해 8월 말까지 법무부와 함께 특별 방역 점검을 한다. 점검 결과에 따라 선제적 PCR 검사까지 진행한다.

고용부는 지난 14일 산업안전보건본부 출범을 계기로 소규모 건설현장 3,535개소를 점검했다. 이에 안 장관은 "점검 결과, 2,500여 개(69.1%) 사업장에서 안전 난간 미설치 등 기본적인 안전 조치 미준수를 확인해 시정 지시를 내렸다"며 "추락이나 끼임과 같은 재래식 사고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시행 2년을 맞은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에 관해 안 장관은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제재 규정을 신설하는 등 노력을 했으나 여전히 직장 내 폭언과 폭행이 근절되지 못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사업주의 조치가 미흡할 경우 별도 조사나 근로 감독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정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