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비수도권 '5인 사적모임 금지' 내일부터 적용"

입력
2021.07.18 15:18
수정
2021.07.18 19:35
구독

김부겸 국무총리가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현재 수도권에만 적용 중인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를 19일부터 비수도권에도 적용하기로 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지금은 바이러스의 전파 속도보다 한발 앞선 방역이 꼭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휴가철 이동 증가 등을 감안해 거리두기 2단계 상향과 함께, 이번 전국 단위 모임 인원 제한 조치에 흔쾌히 동의해주신 각 지자체에 깊이 감사하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방역 긴장감을 가져달라고도 김 총리는 당부했다. "극히 일부의 일탈 행위, 느슨한 방역 의식이 찬물을 끼얹고 있다"면서다. 특히 최근 프로야구 선수들과 연예인들의 코로나19 확진을 사례로 언급하면서는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이 큰 분야일수록, 방역 수칙 준수에 솔선수범해 주실 것을 각별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또 일부 교회가 대면 예배를 강행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조치해달라"고 방역 당국에 당부했다.

또 민주노총 집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3명 발생한 것과 관련, 김 총리는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앞서 김 총리는 민주노총 집회 자제를 수차례 요청했지만, 민주노총은 3일 집회를 강행한 바 있다. 김 총리는 "민주노총은 질병관리청의 진단검사 행정명령에 따라 집회 참석자들이 즉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은별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