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지자체 쇼핑몰…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입력
2021.06.20 10:58
구독

경남 e경남몰
·
?지자체 10개 쇼핑몰 최대 50~5% 할인
?中企 옥션 온라인 기획전·?라이브 커머스 실시


경남도는 범정부 차원의 소비 진작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 세일'에 동참해 할인행사와 기획전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 개척, 소비 촉진을 견인하기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열린다.

도는 이 기간에 도 대표 쇼핑몰인 'e경남몰'을 비롯한 도내 10개 지자체몰에서 최대 50%의 할인행사를 한다.

특히 e경남몰에서는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500만원 상당의 경남사랑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 오는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옥션 사이트에서 '동행세일 랜선 전국투어! 지역 특화상품 집콕 쇼핑특가'라는 이름으로 도내 8개 업체의 기획전을 마련하고, 내달 3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미니 단호박, 하동 녹차김, 도라지청, 쑥인절미 등 도내 4개 업체 제품을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판매한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경남사랑상품권을 동행세일이 시작되는 24일에 60억원 규모로 발행해 시너지를 일으킨다.

김현미 경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백신 접종 확산 등으로 내수 경제가 서서히 회복되는 것에 발맞춰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도록 행사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렬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