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물류센터 화재 대응 1단계로 하향... 쿠팡 측 "순직 소방관 지원 노력할 것"

입력
2021.06.19 14:47
구독

19일 오후 경기 이천시 마장면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현장에서 진압 및 인명 구조를 위해 투입됐다가 실종된 경기 광주소방서 김동식(52) 구조대장의 유해를 실은 구급차가 건물 밖으로 나오고 있다. 뉴시스

19일 오후 경기 이천시 마장면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현장에서 진압 및 인명 구조를 위해 투입됐다가 실종된 경기 광주소방서 김동식(52) 구조대장의 유해를 실은 구급차가 건물 밖으로 나오고 있다. 뉴시스

경기 이천시 쿠팡 덕평물류센터에서 발생한 화재가 사흘 만에 초진돼 소방 당국이 대응 단계를 하향했다. 쿠팡 측은 화재 진압 과정에서 순직한 소방관에게 애도를 표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17일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화재는 19일 낮 12시 25분쯤 초진돼 현재 불길을 통제할 수 있고 연소 확대 우려가 없는 상태다. 당국은 앞선 안전진단검사 결과 등에 따라 건물 붕괴 위험이 해소된 것으로 판단해 화재 경보령도 대응 2단계에서 1단계로 하향했다. 화재 대응 2단계에선 인근 5∼9곳의 소방서 인력이 동원되고, 1단계에선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한다.

한편 이날 낮 12시 10분쯤 센터 지하 2층에선 화재 발생 초기 건물에 진입했다가 빠져나오지 못한 경기 광주소방서 김동식 구조대장(52)의 유해가 발견됐다. 김 대장의 시신은 건물지하 2층 입구에서 직선으로 50m정도 떨어진 지점에서 구조대에 의해 발견됐으며, 발견 직후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영안실로 옮겨졌다. 경기도는 김 대장에 대한 순직 절차를 진행하고 경기도청장으로 장례식을 거행할 방침이다.

쿠팡 측은 김 대장 순직에 애도의 뜻을 전하며 유족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쿠팡 임직원 일동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고귀한 생명을 잃으신 고(故) 김동식 구조대장님의 숭고한 헌신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유가족분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회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원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