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환경미화원, 손정민씨 친구 휴대폰 발견

입력
2021.05.30 15:45
수정
2021.05.30 17:01
구독

손씨 실종 및 사망경위 규명에 도움 될 듯

대학생 손정민(22)씨가 한강공원에서 실종된 지 한 달째인 25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수색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 뉴스1

대학생 손정민(22)씨가 한강공원에서 실종된 지 한 달째인 25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수색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 뉴스1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22)씨 사망사건과 관련해, 친구 A씨의 휴대폰이 한강공원 환경미화원에 의해 발견됐다. 경찰은 A씨 휴대폰을 포렌식할 예정이며, 환경미화원을 불러 정확한 습득 경위를 조사했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이날 오전 11시 29분쯤 한강공원 반포안내센터로부터 "환경미화원 B씨가 휴대폰을 제출했다"는 연락을 받고 출동했다. 경찰은 휴대폰을 충전한 후 기존에 A씨 측으로부터 제출 받은 비밀번호를 입력해 해당 휴대폰이 A씨 소유인 것을 확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확보한 휴대폰은 바로 포렌식할 예정이며, 지문과 혈흔 및 유전자 감식도 의뢰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A씨 휴대폰을 찾은 환경미화원을 불러 습득 경위를 조사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전에 한강공원 주변 관계자들에게 서초경찰서 측 명함을 모두 배포해둔 상태라, 안내센터에서 바로 전화가 왔다"며 신고 접수 과정을 설명했다.

A씨 휴대폰은 손씨 실종 및 사망 경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중요한 단서로 지목되고 있다. 손씨 실종 당일(4월 25일) 귀가한 A씨의 옷 주머니엔 자신의 휴대폰이 아니라 손씨 휴대폰이 들어 있었고, A씨 휴대폰은 4월 25일 오전 7시까지 기지국 접속 정보를 남긴 후 행방이 묘연했다. 이 때문에 그간 민간수색대와 자원봉사자들이 한강공원에 모여 휴대폰 수색 작업을 벌였지만, 발견된 휴대폰들은 모두 A씨 소유가 아니었다.



이정원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