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할아버지' 만난 어린이들 "코로나 끝났으면 좋겠어요"

입력
2021.05.05 11:45
구독

文 "어린이들 마스크 벗게 하는 게 가장 큰 소원"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청와대 본관 집무실에서 강원 평창의 도성초교 어린이들과 랜선초청 만남을 갖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청와대 본관 집무실에서 강원 평창의 도성초교 어린이들과 랜선초청 만남을 갖고 있다. 뉴시스


"코로나19가 끝났으면 좋겠어요."

"지구가 환경오염이 더 이상 안 되고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강원 평창 도성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제99회 어린이날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에게 자신들의 소원을 일제히 쏟아냈다. '소원 말하기' 게임에서다. 아이들의 소원을 들은 문 대통령은 "코로나가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 마스크도 빨리 벗으면 좋겠다, 또 지구 환경도 빨리 더 깨끗해지면 좋겠다, 이런 소원들을 (친구들이) 함께 해주기 때문에 그 목표가 더 빨리 이뤄질 것이라 믿는다"며 "우리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루빨리 여러분이 마스크를 벗고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 수 있게 하는 것이 대통령 할아버지의 가장 큰 소원"이라고 했다.

이번 만남은 4일 '랜선'으로 이뤄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이전처럼 청와대로 어린이들을 초청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문 대통령과 김 여사는 청와대 집무실에서 어린이들과 소통했다. 사회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와 '파뿌리'가 맡았다.

문 대통령 부부에게 어린이들이 궁금한 것을 물어보는 게임도 진행됐다. "청와대 안에는 강아지를 키우나요? 키운다면 몇 마리를 키우나요?"라는 질문에 김 여사는 "개가 4마리 있다"며 "개들이 노는 것을 보면서 할아버지, 할머니도 젊어지고,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낸다"고 말했다. 한 어린이가 "몇 시에 주무시나요?"라고 묻자 문 대통령은 "대통령 할아버지는 잠을 좀 늦게 잔다. 할 일도 많고 또 봐야 되는 서류도 많다. 그래서 밤 12시쯤 돼야 잠자리에 든다"고 답했다.

도성초는 전교생이 38명이다. 강원도교육청이 '놀이밥 공감학교'로 지정한 곳이다. 놀이밥 공감학교는 '놀이의 가치를 인정하고, 놀 권리를 보장한다'는 것을 모토로 한다. 문 대통령과 어린이들의 만남 행사가 여러 게임을 함께하는 형식으로 구성된 이유기도 하다.

신은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