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 지대' 단일화 D-1... 벌써 '다음 단계' 선점 나선 안철수

입력
2021.02.28 21:20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8일 서울 노량진1재정비촉진구역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8일 서울 노량진1재정비촉진구역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제 3지대 후보'로 출사표를 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금태섭 전 의원의 후보 단일화 승자가 1일 결정된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안 대표의 우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변'이 연출될지 주목된다.

안 대표는 28일 금 전 의원과의 승부를 확신한 듯, 금 의원과 단일화 '이후'를 말했다. 국민의힘과 후보 단일화 과정에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상대로 한 경쟁력이 1순위로 고려돼야 한다는 메시지를 던졌다. 안 대표는 서울 동작구 노량진1재정비촉진구역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번엔 야권이 모두 힘을 합해 여당 후보를 이기는 것이 목적"이라며 "누가 이길 수 있을 것인가가 기준이 되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다. 거대 정당인 국민의힘이 '조직력'을 강조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 대표가 인물 경쟁력은 본인이 압도한다고 자신한 것이다.

금 전 의원은 28일 외부 일정을 잡지 않았다. 금 전 의원은 한국일보와 전화통화에서 "그동안 열심히 한 만큼 이제 서울시민들의 선택을 차분히 기다려보겠다"고 말했다.

안 대표와 금 전 의원의 후보 단일화 결과는 3월 1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발표된다. 승자는 4일 결정되는 국민의힘 후보와 '보수 진영 대표 후보' 자리를 놓고 약 15일 간의 1대 1 승부를 벌인다. 후보 단일화 최종 시한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후보등록 마감일인 19일이다.



박진만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