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박형준 향해 "억울하면 고소해라”...사찰 공세 집중

입력
2021.02.24 11:40
구독


국민의힘 부산시장 경선후보인 박형준 동아대 교수가 18일 KNN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부산시장 경선후보 2차 맞수토론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 부산시장 경선후보인 박형준 동아대 교수가 18일 KNN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부산시장 경선후보 2차 맞수토론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24일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국회의원 사찰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인 박형준 동아대 교수를 재차 겨냥했다. 이명박 정부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낸 박 교수를 향해 "(사찰 논란이) 억울하면 고소하라"고 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당사자인 박 후보가 사찰 보고서를 보지도, 듣지도, 알지도 못한다고 모르쇠로 일관하고 나아가 선거 공작이라고 적반하장 반응을 보여 실망스럽다”며 “지금이라도 불법 사찰 전모를 국민 앞에 고백하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사찰 보고서의 배포처가 청와대 민정수석실과 정무수석실, 총리실이라고 명확히 적시돼 있다”며 “진실이 백일 하에 드러날 일인데 (국민의힘은) 뻔한 정치공세라며 은폐하고 있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전날 회의에서도 박 교수를 직접 거론하며 비판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도 이날 기자들과 만나 “박 교수가 정무수석 시절에 국정원 사찰과 관련해서 정말로 어떠한 보고도 받지 않았는지 진실에 기초해 밝혀주길 촉구한다”고 했다. 이어 “박 교수가 명진스님 탄압과 관련해 어떠한 관련도 없는 것인지 진실에 기초해 밝혀달라”며 “만약에 본인이 억울한 일이 있으면, 명진스님 주장과 관련해서 고소할 것도 권유한다”고 했다. 앞서 명진스님은 박 교수가 조계종 인사문제에 개입, 자신의 승적 박탈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의 공세에 박 교수는 전날 캠프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국정원 사찰문제를 부산시장 선거에 이용하겠다는 민주당 지도부의 정치공작적 행태에 대해서는 단호히 맞서 싸울 것"이라고 반격했다.

정지용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