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의사협회 백신접종 협력 중단? 단호히 대처할 것"

입력
2021.02.21 21:10
구독

정세균 국무총리가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백신 접종 협력 중단’ 엄포를 놓은 대한의사협회를 향해 “불법적 집단 행동이 현실화되면 정부는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의협은 의사의 면허 취소 요건을 확대하는 의료법 개정안 통과에 반발하며 파업 등의 집단 행동을 예고했다.

정 총리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특정 직역의 이익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며칠 전 의협이 국회의 의료법 개정 논의에 반발해 총파업 가능성까지 표명하면서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도록 만들었다”며 “더구나 교통사고만 내도 의사면허가 무조건 취소되는 것처럼 사실을 호도하고 있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정치권을 향해서도 “일각에서 '물 백신'이나 '접종 거부' 등 현실과 동떨어진 자극적 용어을 써 가며 사회적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며 “백신을 정쟁의 소재로 삼는 일은 자제해 주시고, 순조로운 접종을 위해 사회 각계 모두가 힘을 보태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 드린다”고 했다.

정지용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