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안철수 겨냥 "혼자 살겠다 고집하면 모두 죽어"

입력
2021.02.15 12:15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겨냥해 "후보 한 명이 나 혼자 살겠다고 고집하면 모두 죽는 공존·공멸 상황이라는 것을 명확하게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비판했다. 이날 안 대표와 금태섭 전 민주당 의원이 약속했던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제 3지대' 단일화 토론이 무산된 데 대해 안 대표 측의 책임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후보 단일화는 한 사람의 개인기로 이루어지는 것 아니라 모두의 팀 플레이로 이루어지는 4월 보궐선거 필승 전략"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야권후보 단일화는 준엄한 국민 명령이란 것을 설 민심 통해서 확인했다"며 "상호 비방과 헐뜯기를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회의를 마치고 난 뒤 기자들과 만나서는 "국민이 물어보는 사안에 대해 자유자재로 답변할 수 있는 역량을 가져야 정치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쪽(금 전 의원)은 자유롭게 토론하자고 하고, 한쪽(안 대표)에서는 고정된 질문·답변만 하자는데, 그렇게 해선 토론이 될 수 없다"고 직격했다. 단일화 토론이 교착상태에 빠진 데 대해 안 대표 쪽 책임이 더 크다는 말로, 앞서 회의에서 지목한 '나 혼자 살겠다고 고집하는 사람'이 안 대표임을 암시한 것이다.

김 위원장은 "후보 간 토론은 시민들이 후보 면면을 충분히 잘 알 수 있도록 진행돼야 할 것"이라며 "자칫 특정 후보가 유리하게 되지 않도록 토론 방식과 소통 방식 등이 공정하게 관리돼야 결과에 모두 깨끗이 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진만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