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드라이브 스루 집회' 추진에 "무책임한 보수진영"

입력
2020.09.22 20:11
구독

누리꾼들 "코로나19 3차 유행 되는 것 아니냐" 우려

지난달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일부 보수단체 주최로 문재인 정권 규탄 집회가 열린 가운데 광화문 일대가 일부 통제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일부 보수단체 주최로 문재인 정권 규탄 집회가 열린 가운데 광화문 일대가 일부 통제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일부 강경파와 보수단체가 다음달 3일 서울 광화문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개천절 집회'를 추진하려고 하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이들을 비판하는 글이 쏟아졌다.

김진태 전 국민의힘 의원은 22일 페이스북에 "이번 광화문 집회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이 좋겠다"며 "정권이 방역 실패 책임을 광화문 애국 세력에게 뒤집어 씌우는 마당에 또다시 종전 방식을 고집하여 먹잇감이 될 필요는 없다"고 밝혔다.

정부가 개천절 집회 개최 시 강경 대응을 예고한 데 대해선 "이것도 금지하면 코미디"라며 "내 차 안에 나 혼자 있는데 코로나와 아무 상관 없다"고 지적했다.

민경욱 전 의원도 드라이브 스루 집회에 동조했다. 그는 전날 페이스북에 경찰이 차량 시위에 대해 '10대 이상' 모이지 못하도록 조치하겠다고 하자 "아예 주차장에도 9대 이상 주차하지 못하게 금지하라"고 꼬집었다.

두 사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유행을 촉발시킨 지난달 15일 열린 '광복절 집회'에 참가했다. 당시 집회 참석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지만 음성 판정을 받았다.

주호영 "방역 방해 안 되면 그 사람들 권리" 발언에 쏟아진 성토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화상 의원총회를 주재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화상 의원총회를 주재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제2의 사랑제일교회 사태를 만들 일이 있느냐"며 드라이브 스루 집회를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상당 수는 자칫 "코로나19 3차 유행으로 번지는 것 아니냐"고 우려했다.

"보수가 어떻게 저렇게 무책임한 발언을 할 수 있느냐"(d****), "(일일 신규 확진자가) 겨우 두 자릿수로 떨어졌는데 또 400명 나올 일 있느냐(g*****), "차에만 있을 자신이 있느냐. 어떻게든 무대를 만들어 마이크 잡고 침 튀기고 선동할 것 아니냐"(a******) 등 격한 반응을 보였다.

추석 연휴를 고려할 경우 수도권 교통이 마비가 될 것이란 지적도 나왔다. 누리꾼들은 "교통 체증은 생각 안 하느냐"(p******), "그 일대 교통이 마비되면 어떡하느냐"(m*****)고 걱정했다.

일부 누리꾼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발언에 대해 강하게 성토했다. 주 원내대표는 앞서 이날 '개천절 집회를 드라이브 스루로 하자는 의견이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드라이브 스루 방식이 교통과 방역에 방해되지 않는다면 그 사람들의 권리 아니겠느냐"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이에 "한때 수권정당이었던 점을 잊은 것이냐. 국가에 대한 책임은 어디 갔나"(t****), "어떻게든 저들을 감싸려고 하나. 국민의힘은 극우를 버리지 않으면 안 된다"(n****), "집회의 자유를 말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보수집회로 망가진 국민 건강과 국가경제는 생각하지 않나"(i******)라고 비판했다.


류호 기자
SNS 눈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