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상하이 대회 취소”… 아시안 스윙 무산 신호탄?

입력
2020.08.13 08:34
구독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릴 예정이던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LPGA 상하이가 취소되면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각국을 투어하는 ‘아시안 스윙’ 무산 가능성이 높아졌다.

LPGA투어는 13일(한국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 등으로 LPGA 상하이를 열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LPGA는 “보건에 대한 우려와 국가 간 이동 제한을 고려해 취소를 결정했으며 내년에 열리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중국 정부는 중국에서 국제 스포츠 행사를 일절 열지 않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상하이 LPGA는 4주 동안 이어지는 LPGA투어 아시아 시리즈의 첫 대회라는 점에서 한국, 대만, 일본에서 차례로 열릴 예정이던 LPGA투어 아시안 스윙이 무산될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졌다. 국내만 하더라도 아직 해외입국자들이 2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등 방역과 출입국 과정에 큰 어려움이 따른다.

미국 언론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아시아 시리즈 역시 개최가 어렵다고 보도한 바 있다. 10월 29일부터 나흘 동안 상하이에서 개최할 예정인 HSBC 챔피언스는 이미 열지 않는 쪽으로 가닥 잡히면서, 제주에서 열릴 예정인 더CJ@나인브릿지, 일본 조조 챔피언십이 미국에서 열릴 거란 전망도 나왔다.

김형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