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딩 에그, 오늘(4일) '그놈이 그놈이다' OST 발매…윤현민 속마음 담았다

입력
2020.08.04 09:08

스탠딩 에그가 참여한 '그놈이 그놈이다'의 OST가 발매된다. 모스트콘텐츠 제공

스탠딩 에그가 참여한 '그놈이 그놈이다'의 OST가 발매된다. 모스트콘텐츠 제공

가수 스탠딩 에그가 '그놈이 그놈이다'의 OST에 참여했다.

4일 오후 6시 스탠딩 에그가 부른 KBS2 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의 네 번째 OST '더는 서툴지 않게'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더는 서툴지 않게'는 '그놈이 그놈이다' 속 지우(윤현민)의 속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과거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겠다는 굳은 결심이 담겨 있다.

여기에 스탠딩 에그 특유의 짙은 호소력과 뛰어난 전달력이 더해져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후반으로 갈수록 더해지는 스트링 사운드와 폭발적인 감정선은 극적인 분위기를 선사하며 진한 여운을 남긴다.

'더는 서툴지 않게'를 만드는 작업에 참여한 음악감독 개미는 그동안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부부의 세계' '태양의 후예' 등의 OST를 제작했다. 작곡가 한밤(midnight)과 작사가 요다(yoda)는 이 곡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스탠딩 에그는 '리틀 스타(Little Star)' '여름밤에 우린' '오래된 노래' 등 독보적인 감성이 담긴 곡을 연이어 발표하며 대중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스탠딩 에그는 드라마 '역도 요정 김복주' '힘센 여자 도봉순' '죽어도 좋아'의 OST에 참여하기도 했다.

한편 '그놈이 그놈이다'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