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HDC 아이파크몰을 찾은 DS 오토모빌, DS 오토모빌 팝업스토어의 모습은?

입력
2020.03.27 08:53
DS 오토모빌이 HDC 아이파크몰 용산에서 특별한 전시를 펼친다.
DS 오토모빌이 HDC 아이파크몰 용산에서 특별한 전시를 펼친다.

PSA 그룹의 플래그십 브랜드이자 프리미엄 브랜드인 DS 오토모빌이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에 나섰다.

DS 오토모빌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교통과 패션, 라이프스타일의 요충지로서 2049세대 유입률이 높은 HDC 아이파크몰 용산에서 3월 13일(금)부터 4월 19일(일)까지 용산 HDC 아이파크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에는 DS 오토모빌의 플래그십 사양인 DS 7 크로스백과 최근 데뷔하며 '컴팩트 프리미엄'의 가치를 높이는 DS 3 크로스백이 함께 전시되며 다양한 참여 및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과연 DS 오토모빌의 팝업스토어는 어떤 모습일까?

이목을 끄는 컴팩트 프리미엄, DS 3 크로스백

DS 오토모빌의 팝업스토어 현장을 가면 가장 먼저 '백화점 내에 자리한' 팝업스토어 구조에 낯설면서도 감탄을 하게 된다. 그리고는 곧바로 DS 오토모빌의 컴팩트 프리미엄, DS 3 크로스백이 시선이 가게된다.

비취의 색을 떠올리게 하는 독트한 컬러의 프리미엄 컴팩트 DS 3 크로스백은 '체격에 따라 브랜드의 매력을 제대로 누릴 수 없다'는 시장의 일반적인 기조를 완전히 타파하는 존재로 '작지만 그 어떤 존재보다 가치가 높은 컴팩트 크로스오버'를 지향한다.

실제 DS 3 크로스백은 각각 4,120mm, 1,770mm 그리고 1,550mm에 이르는 전장과 전폭, 전고를 갖춰 컴팩트 SUV의 프로포션을 완성하며 2,560mm의 휠베이스와 1,295kg의 공차 중량으로 '작은 체격'을 갖췄다.

하지만 DS 고유의 디자인은 물론이고 섬세하고, 또 화려한 디자인을 통해 '프미이엄의 가치'를 한껏 높인다. 게다가 리볼리와 오페라로 나뉘는 인테리어 패키지는 각자의 테마를 통해 대중들의 이목을 끄는 차량이다.

여기에 PSA 그룹이 자랑하는 1.5L 블루HDi 디젤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 기반으로 경쾌하면서도 높은 효율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고,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나 어댑티즈 크루즈 컨트롤, 다양한 에어백,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과 같은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을 품고 있다.

여유를 더한 DS의 아이콘, DS 7 크로스백

DS 3 크로스백과 함께 DS 오토모빌의 팝업스토어를 이끄는 DS 7 크로스백 역시 이목을 끌기 충분하다. 2019년 1월 출시된 DS 7 크로스백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정의된 DS 오토모빌의 첫 번째 이정표다.

4,595mm의 전장과 ,1895mm 및 1,630mm의 전폭과 전고를 통해 글로벌 시장의 '주요 SUV'가 가져야 할 체격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DS 오토모빌이 추구하는 '아방가르드의 정신'을 더욱 명확히 제시하는 디자인을 통해 시각적인 만족감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프랑스 모터스포츠 전문 시계메이커 B.R.M 크로노그래프의 ‘B.R.M R180’, 그리고 프랑스 최고의 음향기업 포칼®(FOCAL®)의 일렉트라 하이파이 시스템과 14개의 스피커는 DS 7 크로스백의 실내에 시각적, 청각적인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참고로 DS 7 크로스백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177마력과 40.8kg.m의 토크를 내는 블루HDi 2.0L 디젤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다채로운 주행 안전 및 편의 기능을 대거 장착해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실히 제시한다.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공간

DS 오토모빌이 마련한 팝업스토어에는 두 대의 DS 차량들이 전시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HDC 아이파크몰 용산'을 오가는 이들을 위한 잠시 쉴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팝업스토어를 기억하고, 또 DS 차량들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DS 3 크로스백과 DS 7 크로스백에 대해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한 상담 공간도 함께 마련했을 뿐 아니라 구매 및 상담 고객, 그리고 팝업스토어 현장을 찾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DS 오토모빌은 팝업스토어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행사장 촬영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채널에 올리면 이를 확인하고 차량용 USB 충전 케이블을 제공하며, 현장 상담 고객에게는 다용도 살균소독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금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에 진행되는 HDC 아이파크몰 용산 일대의 시승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DS 골프 우산을 증정한다.

DS 구매의 특별한 기회

덧붙여 이번 전시 기간은 DS 3 크로스백과 DS 7 크로스백의 구매를 고려했던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회가 될 예정이다.

실제 DS 오토모빌은 전시 기간 내 DS 3 크로스백 계약 후 4월 15일 이내에 출고하는 고객에게 30만원 상당의 코웨이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을 증정하며(선착순 5명), 선착순 30명에게는 5년/10만km 보증연장 및 지정소모품 무상지원과 일부 트림에 한해 최대 140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DS 7 크로스백도 마찬가지다. DS 오토모빌은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계약 후 DS 7 크로스백을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5년/10만km 보증연장 및 지정소모품 무상지원과 최대 510만원 추가 혜택 등 약 1,000만원 상당의 특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선착순 마감, 트림별 상이)

코로나 19에도 안전한 전시

한편, 최근 많은 이들을 긴장시키는 코로나 19에 대한 대비도 갖춰졌다.

DS 오토모빌은 DS 팝업스토어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기조 아래 고객들의 손이 자주 닿는 도어 핸들, 스티어링 휠, 기어 노브와 모든 버튼은 세척용 알코올로 상시 소독하며, 고객에게는 인포데스크와 차량 내 비치된 손소독제로 세척 후 차량을 조작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