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캠프 ‘김영환ㆍ김부선 허위사실 공표’ 고소

입력
2018.06.26 13:42
수정
2018.06.26 13:51
구독

“의혹 당일 위치 서로 달라”

이재명 캠프 가짜뉴스대책단 관계자가 26일 김부선씨와의 스캔들 의혹을 자료를 바탕으로 반박하고 있다. 이 당선자 캠프 제공
이재명 캠프 가짜뉴스대책단 관계자가 26일 김부선씨와의 스캔들 의혹을 자료를 바탕으로 반박하고 있다. 이 당선자 캠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김부선 스캔들' 의혹을 제기한 바른미래당 김영환 전 경기도지사 후보와 여배우 김부선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26일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했다.

‘이재명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은 이날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전 후보와 배우 김씨가 '김씨의 서울 옥수동 집에서 이 당선인과 김씨가 밀회를 나눴다'는 주장은 명백한 거짓"이라고 밝혔다. 대책단은 "김 전 후보가 지난 7일 기자간담회에서 비가 엄청 오는 2009년 5월 22부터 24일 사이에 김씨가 노무현 전 대통령을 조문하러 봉하로 내려가던 도중 이 당선인으로부터 옥수동 집에서 만나자는 전화를 받고 두 사람이 옥수동 집에서 밀회를 가졌다고 했지만 노 전 대통령 서거일인 5월 23일부터 영결식이 있던 29일까지 서울에서 비가 왔던 날은 23일뿐이고 23∼24일 김씨는 제주 우도에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서재훈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서재훈기자

대책단은 2009년 5월 23∼24일 우도 올레에서 찍은 김씨의 사진을 담은 블로그 내용을 증거로 공개했다.

이 당선인은 23일 서거 당일에 봉하로 조문을 갔고 24∼29일 분당에 분향소를 설치하고 상주로서 분향소를 지켰다고 대책단은 설명했다.

대책단은 "김 전 후보의 경우 공직선거법 허위사실공표죄가 성립되고 김 전 후보와 상의하고 김 전 후보가 관련 주장을 공표할 것으로 충분히 인식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 김씨 역시 공동정범으로서 김 전 후보와 동일한 형사책임을 부담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바른미래당이 "여배우 스캔들에 대한 해명은 거짓"이라며 지난 7일 이 당선인을 고발해 현재 분당경찰서에서 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범구 기자 ebk@hankookilbo.com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