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J.D. 파워 상품성 만족도 1위 ‘쉐보레 전기차’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쉐보레의 순수전기차 '볼트EV(Bolt EV)'가 미국 시장조사 기관인 J.D. 파워가 주관한 '2017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APEAL)' 조사에서 세그먼트 1위를 기록했다.
볼트EV는 종합 성능 및 디자인, 성능, 편안함, 디자인 및 사양, 스타일 등 총 5개 부분 평가에서 종합점수 5점 만점을 획득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고 있는 J.D.파워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신차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신차 초기품질지수 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와 함께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번 조사 결과는 2017년형 모델을 구입한 지 90일이 지나지 않은 8만명 이상의 미국 자동차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33개 브랜드가 판매한 245종의 모델에 대해 차량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77가지 항목의 설문 결과를 종합해 점수로 환산 평가됐다.
한편 지난 3월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한국시장에서도 판매를 시작한 볼트EV는 보조금 혜택 포함 준중형 승용차 수준의 2,000만원대 가격을 바탕으로 사전계약 접수 하루 만에 올해 판매분의 계약이 완료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볼트EV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전기차 전용 알루미늄 합금 고강성 차체에 고효율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과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204마력의 최고출력과 36.7kgㆍ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특히 수평으로 차체 하부에 배치한 배터리 패키지는 실내공간 확대와 차체 하중 최적화에 기여하며, 쉐보레 최초로 볼트EV에 적용된 전자정밀 기어시프트와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자식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은 시속 100km까지 7초 이내에 주파하는 전기차 특유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함께 어울려 정밀한 주행감각과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볼트EV의 전기배터리 패키지는 LG전자가 공급하는 288개의 리튬-이온 배터리 셀을 3개씩 묶은 96개의 셀 그룹을 10개의 모듈로 구성해 최적의 열 관리 시스템으로 운용되며, 이를 통해 효율과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했다.
쉐보레 볼트EV의 국내 판매 가격은 보조금 혜택 전 4,779만원, 세이프티 패키지 포함 4,884만원이다.
김훈기 기자 hoon149@hankookilbo.com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