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중고차 허위 매물에 낚이지 않으려면?

입력
2017.04.08 14:03
중고차 허위 매물에 낚이지 않으려면 무엇보다 정확한 시세 파악이 중요하다
중고차 허위 매물에 낚이지 않으려면 무엇보다 정확한 시세 파악이 중요하다

지난 4일과 5일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의 자동차 전문 방송 ‘이차저차’에는 중고차에 관한 내용이 올라왔다.

이 방송은 7일 팟빵 9,400개 채널 중에서 81단계 상승한 30위, 취미 카테고리 중 2단계 상승한 2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4일 1부에선 ‘내 차를 비싸게 파는 법’, ‘중고차에서 인기 많은 옵션과 색상’, ‘내가 꼽은 가격대별 중고차’ 등에 관해 이야기했다.

5일 2부에선 ‘사고차와 침수차 가려내는 법’, ‘중고차 거래 시 반드시 챙겨야 할 서류’, ‘시승 시 확인해야 할 사항’ 등 실제 중고차 거래에서 알고 있어야 할 중요한 내용 등을 다뤘다.

특히 ‘허위 매물에 낚이지 않기 위한 팁’이 큰 관심을 얻었다.

중고차 거래 전문 사이트 모클(mocle.co.kr)의 오준원 대리는 허위 매물에 속지 않기 위해선 정확한 시세 파악이 가장 중요하다고 출연진을 통해 전했다.

구매할 차종과 예산, 원하는 옵션, 색상 그리고 연식 등을 확실히 정하고 이에 따른 시세를 온라인과 현장에서 교차 확인해야 한다.

시세보다 낮거나 성능점검 기록부가 없으면 대포차 등의 허위 매물일 확률이 높다.

또한 온라인 사이트에 같은 차가 중복해서 매물로 올라왔다면 이것 또한 소비자를 낚기 위한 허위 매물일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명의 이전의 중요성, 안전벨트로 침수차 가려내는 법, 중고차 매매 수수료 협상법, 수입 인증 중고차 사는 법 등 중고차 거래에 유용한 정보가 소개됐다.

한국일보 모클팀 mocle@hankookilbo.com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