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국정교과서, 어디서 볼 수 있나

입력
2016.11.28 13:20
구독
교육부가 28일 공개한 중학교 역사 1,2권(왼쪽부터)과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남보라 기자
교육부가 28일 공개한 중학교 역사 1,2권(왼쪽부터)과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남보라 기자

교육부가 28일 공개한 한국사 국정교과서 현장검토본은 이날 오후 1시20분부터 ‘올바른 역사교과서’ 웹 공개 사이트(http://historytextbook.moe.go.kr)에서 볼 수 있다. 검색 창에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거나 교육부, 국사편찬위원회, 동북아역사재단 등의 홈페이지에 링크된 팝업 창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전자책(e-Book) 형태로 제공되는 중ㆍ고교 3종의 교과서는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하지만 교과서에 대한 의견을 내려면 본인확인을 거쳐야 한다. 일반 국민은 휴대폰 인증 및 공공아이핀으로 본인확인을 해야 하고, 역사교사는 교육부 행정전자서명(EPKI)으로 본인 확인을 해야 한다.

제출할 수 있는 의견은 ▦내용 오류 ▦오탈자 ▦비문 ▦이미지 ▦기타 의견 등 5가지 유형이고, 금칙어나 비속어를 쓰면 시스템상 자동으로 걸러져 접수가 거부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접수된 의견은 편찬책임기관인 국사편찬위원회와 전문기관인 국립국어원에서 집필진과 전문가 검토를 거쳐 반영 여부를 결정한다.

현장검토본은 다음달 23일까지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으며, 국정교과서 최종본은 내년 1월 말쯤 나올 예정이다.

남보라 기자 rarara@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