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라뮤끄] 갑작스런 외출, 마법 같은 ‘변신술 Tip’

입력
2015.07.25 11:00

바쁜 아침! 항상 준비할 시간은 턱 없이 부족하죠. 그래서 보통 아침엔 베이스와 립스틱만 대충 바르고 출근하잖아요.

자, 이제 갑작스럽게 나가야 할 일이 생겼을 때, 파우치 속 기본 제품들을 활용하여 상황에 맞게 변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① 바쁜 아침 메이크업

시간이 없는 아침에는 베이스에 톡톡 튀는 립만 해줘도 생기가 나지만, 마스카라를 해주면 간단하면서도 외출하기에 완벽한 메이크업이 완성 돼요.

1. 쉽게 피부화장이 무너지는 여름엔 프라이머는 필수!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모공이 두드러지는 부분에 둥글게 굴리면서 발라주세요.

2. 파운데이션 보단 촉촉한 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해 피부화장을 하면 커버력과 지속력이 모두 UP!

3. 스킨톤의 아이섀도우를 눈두덩 전체와 애교살에 발라주세요.

4. 바쁜 아침엔 정교하게 그려야 하는 아이라이너를 대신해 브라운색의 섀도우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채우며 칠해주면 빠르고 쉽게 눈매가 또렷해져요.

5. 파우더 타입의 아이브로우로 눈썹 사이사이를 매우며 칠해주고 바깥라인은 펜슬로 그려주면 빠르고 쉽게 완벽한 눈썹을 그릴 수 있어요.

6. 아무리 바빠도 콧대에 음영을 해줘야 코가 높아보여 윤곽 섀이딩을 따로 해주지 않아도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여요. 평면으로 보이기 싫다면 이것만은 필수!

7. 마스카라 브러시를 뿌리쪽에 바짝 칠해주면 뿌리에 힘이 생겨 컬링이 잘 돼요. 위, 아래 속눈썹에 칠해주세요.

8. 쨍한 오렌지 립 무스를 사용해 입술 안쪽은 진하게, 바깥쪽으로 점점 연해지는 그라데이션 립을 해주세요.

9. 입술에 바른 립 무스를 앞볼에서 광대로 이어지듯 볼의 위쪽에 위치하도록 콕콕 찍어 볼을 물들여주세요. 위쪽에 치크를 해주면 볼이 처져보이지 않아서 훨씬 어려보여요.

낭패다. 지각이다. 화장은 어쩌지? 게티이미지뱅크
낭패다. 지각이다. 화장은 어쩌지? 게티이미지뱅크

② 갑자기 생긴 미팅

갑자기 생긴 미팅 혹은 약속. 세련되고 도시적인 커리어우먼 스타일로 메이크업을 바꿔볼게요.

청순하게 하고 나간 메이크업이 신경쓰인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1. 브라운 색상의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매워 깔끔한 라인을 그려주세요.

2. 앞머리에서 꼬리쪽으로 갈 수록 점차 너비를 키워 칠해주세요.

3. 눈이 끝나는 지점에서 꼬리를 위쪽으로 올려 그려주세요.

4. 언더는 앞쪽에서부터 2/3 정도의 점막 부분에 그려주는데, 중앙으로 갈 수록 연해지도록 해주면 크고 길어진 세련된 눈매가 돼요.(훗! 나는야 도시적인 여자ㅋ_ㅋ)

5. 마스카라의 브러쉬를 돌려가며 뿌리쪽에 힘을 실어주세요.

6. 브러시를 세로로 세워서 레이어링 해주면 속눈썹이 더 길고 선명해져요.

7. 아침에 발랐던 오렌지색 립 무스를 입술 전체에 꽉 채워 발라주면 깔끔하고 세련된 메이크업 끝!

③ 저녁 데이트 혹은 술자리

퇴근 후, 갑자기 약속이 생기면 당황스럽죠. 이렇게 하고 나가도 되나.. 화장이 너무 신경 쓰여요. 이럴 때 당.황.하.지.말.고! 파우치를 꺼내주세요.

파우치 속에 항상 넣고 다니시길 추천하는 건, 펄 아이섀도우예요. 언제 어디서든 이거 하나만 있으면 메이크업 분위기가 달라지거든요.

1. 어두운 브라운이나 블랙 색상의 섀도우를 쌍꺼풀 라인 안쪽에 칠해주세요.

2. 꼬리쪽을 길게 빼어 끝쪽이 진하도록 그라데이션 해주고, 앞머리쪽 쌍꺼풀 안쪽에도 꽉 채워 그라데이션 하며 칠해주세요.

3. 섀도우 칠한 경계부분이 매끄러워보이도록 블렌딩 해주세요.

4. 언더는 꼬리쪽에서 중앙까지 점차 면적을 좁혀가며 필해주세요.

5. 펄 아이섀도우를 손가락으로 아이홀 전체에 가볍게 쓸어주세요. 섀도우 하나로 블링블링한 분위기로 바뀐답니다.

6. 섀도우를 칠했던 부분은 선명하게 칠해지고, 안 칠했던 쌍꺼풀 라인 위쪽은 은은하게 깊이감과 펄이 자연스럽게 블렌딩 돼보여요.

7. 언더는 앞쪽 1/3 정도에만 가볍게 칠해주면 오묘한 느낌이 들어요.

8. 섀도우가 진하니까 마스카라도 더 짙어지도록 레이어링 해주세요.

9. 오렌지 립무스는 티슈로 지워주고, 컨실러로 입술과 입술 주변을 커버해주세요.

10. 아이메이크업이 진하니까 입술은 연한 피치톤의 틴트 글로스를 사용해 입술 바깥라인을 살짝 넘어가도록 칠해주면 구체관절 인형 같은 입술로 보여요.

이렇게 파우치 속에 우리가 자주 쓰는 기본적인 제품들만으로도 하루에도 여러 번 변신을 할 수 있어요.

파우치 속 추천 아이템은 컨실러, 마스카라, 립스틱,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 팔레트, 펄 아이섀도우, 아이라이너예요.

파우치 속에 쏙 들어가는 간단한 제품들로 하루 세 번 변해보세요!

오늘보다 내일 더 예뻐지세요 :)

뷰티 패션 전문 유튜버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