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땀범벅 의료진 안쓰럽고 가슴 아프다" 코로나 선별진료소 방문

입력
2021.07.18 14:35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를 찾아 의료진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의료진들이 땀범벅이 된 모습을 보면 정말로 안쓰럽고 가슴이 아프다"며 현장 상황과 폭염 대책 등을 챙겼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역에 위치한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곳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대규모 확진자가 발생한 것을 계기로 가장 많은 검사를 실시하고 있는 임시선별검사소 중 한 곳이다. 문 대통령은 "무더위 속에 코로나19 대응 방역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어려움을 직접 살펴보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며 검사소와 휴게실을 둘러봤다.

문 대통령이 "아쉬운 점이 있으면 무엇이든 말해달라"고 하자, 현장에선 "더운 날씨가 가장 힘들다"는 목소리가 많았다. 문 대통령은 "지금도 덥지만 앞으로 기온이 40도 가까이 올라간다고 하니 폭염대책을 꼼꼼히 챙겨달라"고 정순균 강남구청장과 양오승 강남구보건소장 등에게 당부했다고 박 대변인은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천막 임시선별검사소는 에어컨을 설치해도 한계가 있으니, 의료진이 휴식시간이라도 온전하게 쉴 수 있도록 휴게실의 경우 안정적인 냉방이 꼭 필요하다"고도 했다. 아울러 의료진의 피로도에 우려를 표하며 추가 인력 지원 여부 등을 확인하는 한편, 검사를 받으러 오는 시민들을 위한 차양막 등도 점검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여름에도 고생하셨는데, 올해 또 이렇게 되풀이되어 대통령으로서 정말 송구한 마음"이라며 "이번에도 함께, 확실하게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고 박 대변인은 전했다. 문 대통령의 현장 방문은 수행 인원을 최소화해 이뤄졌다.

신은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