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KPC 소식> 한국생산성본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교육 혁신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10.08 14:30

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노규성)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NILE, 원장 윤여각)이 국가 생산성 및 교육의 혁신 성장을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식은 8월 9일(금) 오전 10시 한국생산성본부 1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가 생산성 및 교육의 혁신 성장을 위한 정책사업 발굴 △국가 생산성 및 교육의 혁신 성장을 위한 교육·자격 연수 프로그램 개발 △국가 생산성 향상 관련 교육 콘텐츠, 자격 및 학습 이력 연계 등이다.

한국생산성본부는 국내 최초로 산업교육을 실시한 기관으로 현재 5천 3백여 개에 이르는 교육 과정을 운영, 연간 25만 명의 인재를 양성하는 등 직무 교육에 강점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에듀테크 산업 발전 및 확산, 대학 혁신 등 교육 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생산성본부는 국가 평생교육 향상 및 국민의 평생교육 지원을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에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자체 개발한 직무 분야 온라인 컨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양 기관은 교육 혁신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정책사업 발굴, 교육·자격 프로그램 개발 등을 공동 추진한다.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산업교육과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산업교육과 평생교육을 대표하는 양 기관 간 업무협약이 교육 혁신을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변화에 잘 적응하고 보다 앞서나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는 교육, 더 많은 사람이 보다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는 교육 혁신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