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크기 설정

2018 추계 대한고혈압학회 추계 학술대회

대한고혈압학회(이사장 조명찬)는 9~10일 이틀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제49회 추계국제학술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고혈압 관리 향상을 위한 국제 협력’이라는 주제로 데이비드 케네디(미국 톨레도대) 쥬세페 만치아(밀라노-비코차대) 카리오 카주오미(지치의대) 교수 등을 초청해 각국의 고혈압 가이드라인 제정배경과 혈압관리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고 차이점을 토론한다. 조명찬 이사장은 “고혈압 관리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학술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고 했다.

성빈센트병원 모바일 앱
성빈센트병원, 환자용 모바일앱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은 내원객이 쉽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환자용 모바일 앱을 내놨다. 모바일 앱은 병원안내, 건강지식 등 단순 정보 제공을 넘어 △진료예약 및 이력 조회 △진료 대기 순서 알림 △모바일 진료카드 △스마트 결제(간편결제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환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접수창구에서 대기할 필요 없이 진료 접수를 하고, 외래진료실에 대기자 숫자를 확인할 수 있다.

내과학회, 국민주치의 앱
내과학회, 국민주치의 앱

대한내과학회가 국민에게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건강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주치의’ 앱을 출시해다. 앱에는 국민이 궁금해 하는 의학 및 건강 이슈에 대한 정보와 개인들이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 등이 담겨 있다. 이용자는 앱에서 카드뉴스(55개)와 동영상(38개) 형식으로 93개 질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연령대에 맞는 표준 예방접종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앱에 이용자 나이, 키, 몸무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을 기록하면 현재 건강상태와 유의사항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