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바오? 왕바오?…푸바오 쌍둥이 여동생들 이름 골라주세요

입력
2023.09.14 10:00
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이름 정하는 온라인 투표
공모 이벤트서 2만 명 응모…최종 후보 10쌍 추려
후보 이름 모두 보물을 뜻하는 '바오(宝)' 포함



푸바오의 동생, 쌍둥이 판다 이름을 정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가 시작됐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지난달 24일부터 약 열흘 동안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과 동물원 팬 카페 등을 통해 진행한 '쌍둥이 판다 이름 공모 이벤트'에 약 2만 명이 응모했다고 14일 밝혔다. 다양한 의미를 가진 쌍둥이 판다 이름 후보만 2만 쌍, 총 4만 개가 넘게 접수됐다.


연관기사
• "'푸바오' 동생 이름 지어주세요"...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이름 공모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3082410150003517)


에버랜드는 고객 아이디어 공모가 끝난 뒤 사육사, 수의사 및 유관 부서 임직원들로 네이밍 선정위원회를 꾸려 약 2만 쌍의 이름 중에서 1차 온라인 투표를 진행할 열 쌍의 판다 이름 후보를 뽑았다. 쌍둥이 판다와 어울리는지 이름의 의미는 괜찮은지, 발음하기는 쉬운지, 다른 판다 이름과 겹치지 않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린 결과다.

후보를 보면 모두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등 바오 패밀리의 돌림자인 보물을 뜻하는 '바오(宝)'가 들어가 있다. 명랑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밍바오(明宝)-랑바오(朗宝)', 건강과 지혜를 뜻하는 '지엔바오(健宝)-루이바오(睿宝)' 등 쌍둥이 판다의 행복한 미래를 기원하는 이름부터 해님과 달님을 각각 뜻하는 '양바오(阳宝)-위에바오(月宝)', 꿈과 희망의 나라 에버랜드를 상징하는 '멍바오(梦宝)-왕바오(望宝)' 등 다양한 이름들이 올라와 있다.



현재 쌍둥이 판다 몸무게 3kg



에버랜드는 20일까지 진행되는 1차 온라인 투표 결과에 따라 이름 후보군을 네 쌍으로 줄이고 9월 25일~10월 6일 에버랜드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네이버 오픈톡, 판다월드 현장 등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되는 2차 투표를 통해 최종 이름을 뽑을 계획이다. 실제 쓸 이름들은 쌍둥이 아기 판다가 100일을 맞는 10월 중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7월 7일 각각 180g, 140g으로 태어난 쌍둥이 판다들은 현재 몸무게가 3kg을 훌쩍 넘어서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및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유튜브 채널에서는 엄마 아이바오와 사육사, 수의사들의 극진한 보살핌 속에서 쌍둥이 판다가 성장해 가는 과정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안하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