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 아이콘, 포르쉐(Porsche)가 굿우드 페스티벌(2023 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비전 357 스피드스터(Vision 357 Speedster)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비전 357 스피드스터는 지난 3월, 브랜드 출범 75주년을 기념하는 컨셉 모델, ‘비전 357’의 파생 모델이자 매력적인 오픈 톱 모델로 개발됐다.
비전 357 스피드스터는 그 외형에 있어 포르쉐의 클래식, 356에 대한 헌사를 담은 비전 357과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다..
실제 프론트 엔드의 형태, 독특한 헤드라이트 연출은 물론이고 매끄럽고 곡선으로 구성된 차체가 이를 증명한다. 대신 측면에 ‘스피드스터’ 레터링을 더했다.
이외의 후면은 물론이고 차체 곳곳에 자리한 디테일, 그리고 휠 디자인 역시 비전 357과 닮은 모습을 보인다. 대신 데크 부분의 특별한 디테일이 더해진다.
물론 오픈 톱 모델인 만큼 비전 357 스피드스터는 깔끔하게 다듬어진 오픈 톱 구조를 갖췄고, 조수석 공간을 패브릭 커버를 씌워 독특함을 자아낸다.
실내 공간은 카본 파이버를 통해 경량화의 의지를 드러냈고, 스티어링 휠은 물론이고 실내 곳곳에도 경량화에 대한 의지가 담겼다.
비전 357 스피드스터는 이전에 공개된 비전 357과 같이 레이스를 고려한 구동계를 공유하지만, 그 외의 주행 성능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