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2023년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 지원사업’ 진행

입력
2023.06.27 10:10
전국 직업계고 3학년 재학생 및 1년 이내 졸업생, 1,350명 대상

대한상공회의소가 2023년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해당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전국 직업계고 3학년 재학생 및 1년 이내 졸업생 1,350명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직무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기술인재의 직무능력을 높이고 채용 연계 및 기업 적응을 통합 지원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번 사업으로 35개 교육기관, 46개 교육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며, 11개 교육과정은 반도체 제조·장비, 20개 교육과정은 응용SW, 게임, 동영상 기반 기술 등 디지털 분야로 구성되어 신기술·산업 분야 인재 양성과 취업을 지원하고, 식음 서비스 3개 과정은 대기업 채용약정 과정으로 운영된다.

사업 참여 학생들에게는 매월 60만원이 교육수당이 지급되며, 거주지 이외 원거리 이동 학생을 위해 기숙사 및 학생 식당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수료 후 미취업자에게는 최대 1년간 취업 상담(컨설팅)을 제공하고 채용 연계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돼 취업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번 사업으로 ‘청년 실업률 해소’와 ‘산업 맞춤형 실무 인재 양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은 7월부터(과정별로 1개월~4개월로 기간 상이) 진행되며, 교육 신청은 각 과정별 개강 전까지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 누리집 내 ‘구직자교육’ 中 ‘교육과정/원서접수’ 항목에서 ‘직업계고 채용연계형’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

교육 세부 내용은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 누리집 접수 페이지 내 “e-book 보기”를 클릭하여 PDF파일을 내려 받으면 확인할 수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