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상장된 대표 성장주들 선별해 운용

입력
2023.02.27 16:07
KB증권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 랩’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은 KB증권 리서치센터가 제시하는 ‘KB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미국에 상장된 기업들을 포트폴리오로 구성해 운용하는 랩 서비스이다. 일정 부분 방어주를 편입시켜 시장 변동성 위험에도 대비한다.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은 비즈니스 모델에서의 이익 성장과 주주환원을 통해 자기자본이익률을 높이는 기업에 우선 투자한다.

먼저 4차 산업 또는 변화하는 트렌드(소비 패턴, B2C 등)를 이용해 시장을 선점했거나 점유율을 높이는 기업 등 신성장동력을 갖추고 산업을 주도하는 기업에 투자한다.

두 번째로는 비즈니스 모델이 성장기에 있거나, 새로운 사업 다각화를 통해 이익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을 스크리닝하며, 배당뿐만 아니라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의 이익을 높이는 성숙한 기업을 선별해 자기자본이익률을 높이고 있는 기업인지를 판단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PER, PBR, PEG 밸류에이션, ROE PBR모델 등 다양한 분석 툴을 이용해 경쟁기업들과의 비교분석으로 최종 종목을 선정한다.

미국 주식은 이제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익숙해진 투자이며 장기투자 수단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이 중 빅테크를 비롯한 미국 대형 성장주들의 경우 독보적 기술력, 굳건한 플랫폼, 대체하기 어려운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꾸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물론 금융시장의 여건에 따라 성장주들이 변동성을 보일 때도 있겠지만 중장기적으로 미국 기업들의 견고한 펀더멘탈과 기업들의 성장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며, 자사주 매입 등 꾸준한 주주환원정책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좋은 투자처임은 분명하다.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의 최소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며, 수수료는 선취 1.0%(최초 또는 추가 입금 시 )+ 후취 1.6%(분기단위 후취)이다. 중도해지(가입 1년 이내 해지) 시 선취수수료 환급액의 70%를 징수하며, 현금해지 및 전환해지(자산을 보유한 채로 해지)도 가능하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