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용평리조트 스키장에 선보였다.
2023년 1월 15일까지 롯데백화점은 ‘롯백양조(LOTBAG BREWERY)’라는 이름으로 용평리조트에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스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명품부터 뷰티, 주류, F&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SNS 이벤트와 포토존 등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했다.
올 한 해 잠실 상권을 중심으로 대형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해 ‘팝업의 성지’로 떠오른 롯데백화점은 이번에 그동안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내놓았다.
지난 6월 약 20만 명의 고객이 방문해 큰 인기를 끌은 테니스 팝업스토어인 ‘더 코트’를 비롯해 ‘발렌티노 뷰티 팝업스토어’(4/19~5/8), ‘하겐다즈 체험형 팝업스토어’(10/14~30)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였던 롯데백화점은 이번 롯백양조를 통해 백화점 공간에서 벗어나 특별한 장소에서 새로운 스타일링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롯백양조는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도록 공간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우선 ‘스키’와 ‘보드’라는 단어에서 착안해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위스키’와 ‘보드카’를 중심으로 하는 ‘양조장’을 주요 콘셉트로 하고, 팝업스토어 이름 역시 ‘롯백양조’라고 정했다. 실내외 공간 인테리어도 전부 골드 계열 컬러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뽐냈다. 내부는 다양한 조명과 벽체 반사각 연출을 통해 ‘술독’ 콘셉트를 극대화했으며, 총 8개의 공간을 마련해 브랜드 공간과 피팅룸 등으로 활용했다. 팝업스토어 앞에는 스키장과 어울리는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롯백양조 행사기간에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몽클레르 등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 뷰티 브랜드 SK2, 그리고 주류 브랜드 ‘시바스리갈/앱솔루트’와 F&B 브랜드 ‘파티세리 후르츠(12/1~31)’ 등을 포함해 총 6개의 브랜드가 겨울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스키 활동에서 최고의 퍼포먼스 발휘에 도움을 주는 아크테릭스의 ‘SKING & SNOWBOARDING’ 컬렉션과 SK2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 그리고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에서는 아시아 엠배서더 ‘리사(USA)’와 컬래버레이션한 18년 한정판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수준 높은 디저트로 유명한 파티세리 후르츠에서는 ‘샤를로트 케이크’를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미니 사이즈로 제작해 롯백양조에서만 판매한다.
롯백양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마케팅 프로모션과 롯데백화점 전점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롯백양조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롯데백화점에 있는 SK2와 아크테릭스 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한 용평리조트와 협업해 용평리조트 시즌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롯데백화점 방문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