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온(대표 이명직)은 XR(확장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실감형 시스템 및 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회사의 첫 작품으로 골프 스윙 연습 플레이트 ‘리얼필드’와 관련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있다.
기존의 골프연습시설의 스윙 플레이트는 단순한 기울기만 조절되는 형태가 대부분인 반면 리얼필드는 바로온이 개발한 엑추에이터가 포함된 모듈들이 조합돼 실제 골프장과 동일한 언듈레이션(골프장 코스 중 나타나는 복합곡면 지형)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 특징이다.
법인 설립 1년 남짓한 기간 동안 기술력을 인정받아 ‘스타트업 재도전 성공 패키지 최우수’, ‘창업성장 기술개발 사업 디딤돌’에 선정되고 ‘대한민국 특허대전 무역협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리얼필드 관련 특허등록만 3건이고 8건의 출원이 진행 중이다.
리얼필드를 사용하면 실내연습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타석을 갖가지 곡선 면으로 움직이도록 조작할 수 있는 ‘미래형 스크린골프장’을 구현할 수 있으며, 골프장을 가지 않더라도 실전연습할 수 있는 효과를 얻는다.
뿐만 아니라 바로온은 최근 스타트업 투자시장의 한파에도 불구하고, PRE-A라운드를 통해 2억5천만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