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방송서 카메라 등진 이찬혁, 이색 퍼포먼스 눈길

입력
2022.10.22 17:38
솔로로 돌아온 그룹 악동뮤지션 이찬혁, '음악중심'서 이색 퍼포먼스 
카메라 등지고 거울 바라보며 열창…팬들 반응은?

솔로 아티스트로 우뚝 선 그룹 악동뮤지션의 이찬혁이 이색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22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이찬혁은 솔로 정규 1집 '에러'(ERROR)의 타이틀곡 '파노라마'(PANORAMA) 무대를 꾸몄다.

이날 이찬혁은 긴 로브를 뒤집어쓰고 선글라스를 낀 채로 등장했다. 팬들의 환호 속에서 이찬혁은 카메라가 아닌 거울을 바라보며 열창했다. 보는 이들은 무표정과 함께 노래를 이어간 이찬혁의 모습을 거울로 확인할 수 있었다.

앞서 이찬혁은 지난 20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MC들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침묵으로 일관, 무대에서도 카메라를 등지고 서 노래를 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를 지켜본 팬들의 반응은 각각 나뉘는 중이다. 독특한 콘셉트에 열광하는 팬들도 있었지만 관객을 배려하지 않은 태도라는 지적도 나왔다.

이찬혁의 정규 1집 '에러(ERROR)' 음원은 지난 17일 발매됐다. 소속사 YG는 이찬혁의 신보를 두고 "틀에 얽매이지 않은 시도, 철학적 메시지가 조화를 이룬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설명처럼 이찬혁은 자신의 색채가 담긴 퍼포먼스를 꾸준히 이어가는 중이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이찬혁 마마무 엔플라잉 원호 여자)아이들 권은비 이채연 위아이 케플러 스트레이 키즈 DKZ 트레저 엔믹스 킹덤 김용준 TAN 정대왕이 출연했다.

우다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