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브가 '애프터 라이크'로 음악 방송 4관왕이 됐다. 멤버들은 신곡을 통해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 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무대를 꾸민 아이브가 1위를 차지했다.
'애프터 라이크'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한 곡이다. 킥 리듬을 기초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작사가 서지음이 Z세대의 당돌한 메시지를 노랫말에 담아냈고 아이브 멤버 레이가 랩 메이킹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아이브의 리즈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이브가 존재하는 이유인 다이브(공식 팬클럽명)에게 가장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값진 1위를 네 번이나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스태프분께도 감사 인사드리고 싶다"고 했다. 앞으로도 무대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아이브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한국 스포티파이 등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멜론에서는 이번 신곡으로 발매 10일 만에 11만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애프터 라이크'의 24시간 이용자 수는 60만을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 1일 써클 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로 108만1,201장의 판매고를 올려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더쇼' '쇼! 챔피언'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해 4관왕을 달성한 아이브는 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