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베스트신상품 대상] 이지태스크, 온라인근로자-시간제 연결 플랫폼 운영

입력
2021.09.10 01:40

이지태스크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라인 근로자를 시간 단위로 연결하는 실시간 업무 매칭 플랫폼이다.

기존에 구인자는 구인공고를 올리고 지원자를 기다리고, 지원자에게 연락을 해서 시간을 맞추는 등의 과정을 진행해야 했다. 구직자는 매번 공고를 확인하고 연락하는 등 실제 일하는 시간보다 부수적인 일들이 많다. 일을 맡기는 시간에 직접 일을 처리하고 말거나, 한두 시간 일을 찾기 위해 시간을 쓰는 것이 어려워 일을 포기하기도 한다.

성과를 내는 사람 사람들의 공간, 이지태스크는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일을 맡기는 사람과 일을 하는 사람들의 불필요한 구인구직 과정을 자동화하고 있다.

경력보유여성, 취준생, 투잡러 등 1,500여 명 중에서 고객의 의뢰 시간에 해당 업무를 진행 가능한 사람과 매칭이 진행된다. 이지태스크에서 시간제 재택근로를 하는 이루미는 자료 편집(hwp, ppt)부터 인터넷 자료조사, 이미지 파일(포토샵, 일러스트) 만들기 등 컴퓨터를 활용하거나 재택에서 가능한 다양한 업무를 소화할 수 있다.

특히 고정비 부담으로 인해 직원을 두기 어려운 1인 기업, 예비창업자,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주 52시간제로 일손이 부족한 기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시간만큼 인력을 제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윈윈할 수 있다.

이지태스크를 통해서 업무 의뢰자는 이루미의 도움을 받아 본연의 업무에 효율적으로 집중할 수 있다. 특히 작업 화면 공유를 통해 소통하고 정확한 업무 전달과 피드백이 실시간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