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원어스가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원어스는 1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BINARY CODE'를 발매하고 타이틀 곡 'BLACK MIRROR(블랙 미러)'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새 앨범 'BINARY CODE'는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새로운 나'를 뜻한다. 이는 곧 서로가 연결 돼 모든 것을 조화롭게 표현할 수 있는 완벽한 공간이자 0과 1 사이의 어느 것을 둘이라 구분할 수 없는 완전한 관계를 나타낸다.
이날 베일을 벗은 원어스의 새 타이틀 곡 'BLACK MIRROR(블랙 미러)'는 이들이 데뷔 후 처음으로 도전하는 '누디스코' 장르의 곡이다.
'BLACK MIRROR'는 현대인의 필수품인 TV나 스마트폰, 컴퓨터 속에 갇힌 현실을 빗대 탄생했다. 이분법적인 현실 속에서 벗어나 마법 같은 일들이 펼쳐지는 또 다른 세상을 발견한 원어스의 새로운 모습을 통해 '서로에게 조금 더 집중하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원어스는 "어둠에 싸인 구름 위에서 넌 빛을 내려/ Phenomenon Phenomenon/ 이 공간의 문을 열어/ 너와 나 나와 너 사이/ 필요 없는 건 지워버려/ 둘을 이어 둘을 이어/ Please stop BLACK MIRROR/ Doo doo doo doo doo/ Doo doo doo doo doo/ 우리 사이를 좁혀/ BLACK MIRROR/ Doo doo doo doo doo/ Doo doo doo doo doo/ 굴레 벗어나/ Break into My World Ho!/ BLACK MIRROR/ 고민 따윈 내일로 미뤄/ 여기만 집중해 bebe bebe bebe/ 폰은 잠시 off/ Us in the mirror/ 둘만 갇혀 있는 미로/ 너와 날 비출 mirror mirror mirror mirror"라는 가사와 함께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중독성 넘치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훔치는 데 성공했다.
국내 최고의 히트 메이커 김도훈을 필두로 RBW 대표 프로듀서 군단이 참여한 가운데, 펑키한 베이스 위에 메인 보컬 서호의 감미로운 허밍이 귀를 사로잡으며 지금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허밍에 이어 등장하는 시원한 멤버들의 고음 구간은 '사이다'같은 청량함과 펑키함을 함께 전하며 몸을 들썩이게 만든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화려하면서도 절도 넘치는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었다. 마이클 잭슨을 오마주해 탄생했다는 안무들은 쉴틈 없이 이어지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콘셉트 장인'이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무대를 완성했다. 마이클 잭슨을 떠오르게 만드는 의상과 무대 연출 역시 보는 재미를 더한다.
한층 여유로워진 애티튜드와 물오른 비주얼로 존재감 넘치는 귀환을 알린 멤버들 역시 앞으로의 행보에 이목이 쏠리는 이유다. 데뷔 후 처음으로 도전하는 누디스코 장르 역시 '찰떡'같이 소화하며 4세대 아이돌 선두주자의 컴백을 알린 원어스가 이번 활동을 통해 가요계에 어떤 기록을 남길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원어스는 이날 다섯 번째 미니 앨범 'BINARY CODE'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