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펙, 롤스로이스 컬리넌 블랙배지를 더욱 강력하게 조율

입력
2021.03.16 09:30

노비텍의 산하 튜닝 브랜드이자 롤스로이스 등과 같은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의 차량들을 전문적으로 튜닝하며 명성을 쌓은 스포펙(Spofec)이 롤스로이스 컬리넌을 조율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포펙의 롤스로이스 컬리넌 튜닝 사양(Rolls-Royce Cullinan By Spofec)은 이미 지난해 먼저 공개한 스포펙 ‘오버도즈’에서 한 층 발전된 모습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롤스로이스 컬리넌 튜닝 사양은 일반적은 컬리넌이 아닌 롤스로이스의 가장 특별한 사양 중 하나인 ‘컬리넌 블랙배지’를 기반으로 해 더욱 강력하며 대담한 가치를 드러낸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부분은 단연 바디킷에 있다. 실제 스포펙은 컬리넌 블랙배지를 위해 개발한 전용의 와이드 바디킷을 적용하고 더욱 대담하고 화려하게 연출해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새로운 바디킷을 통해 차량의 전폭이 전면이 약 10cm, 후면이 약 12cm가 늘어났으며 지상고가 더욱 낮추며 대담하고 강력한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24인치 크기의 보센 휠, 그리고 전용의 디테일을 차체 곳곳에 더했다.

스포펙은 성능에 대한 조율 역시 힘을 더했다. 컬리넌 블랙배지는 순정 기준 600마력과 91.8kg.m의 토크로 이미 순정 사양의 컬리넌보다 더욱 강력하지만 스포펙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았다.

실제 스포펙은 컬리넌 블랙배지를 707마력과 108kg.m의 토크를 낼 수 있도록 조율하며 새로운 부품 및 소프트웨어의 개선을 거쳐 더욱 안정적이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스포펙은 컬리넌 블랙배지의 튜닝 사양의 판매 가격 및 판매 관련 사항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모클 김하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