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럭셔리 튜너, 만소리(Mansory)가 포르쉐의 3세대 카이엔과 카이엔 쿠페를 위한 튜닝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만소리의 카이엔 및 카이엔 쿠페의 튜닝 패키지는 지금까지의 만소리가 선보였던 대담하고 과감한, 그리고 화려한 고유의 감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해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만소리의 튜닝 패키지에서 가장 먼저 돋보이는 건 바로 ‘강렬한 외모’에 있다. 카이엔과 카이엔 쿠페 모두 대담하고 과감하게 연출된 프론트 엔드의 디자인은 말 그대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모습이다.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바디킷 및 추가적인 디테일을 더해 감성적인 매력을 제시하며, 보닛 역시 카본파이버로 제작되어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이러한 변화는 측면으로도 이어진다.
만소리는 카이엔과 카이엔 쿠페의 감성을 더욱 강조하는 카본 파이버 디테일을 전륜 펜더 쪽에 적용했으며 23인치 크기의 매트-블랙 알로이 휠이 더해 고성능 SUV의 감성을 노골적으로 전달한다.
끝으로 후면 역시 카본 바이버로 제작된 리어 윙 스포일러와 립 타입의 스폴리어가 더해졌고, 거대한 리어 디퓨저 및 리어 디퓨저와 같은 형태의 머플러 팁을 더해 고성능 SUV 감성을 효과적으로 제시했다.
실내 공간에는 다이아몬드 패턴이 더해진 대시보드를 더하고 오렌지 색 스티치를 더해 독특한 감성을 제시한다. 덧붙여 소재 역시 알칸타라의 적용 비율을 대거 높이며 화려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연출한다.
만소리는 성능에 대한 의지 역시 드러냈다. 만소리는 카이엔과 카이엔 쿠페의 V8 엔진을 새롭게 조율해 690마력까지 성능을 끌어 올렸을 뿐 아니라 91.8kg.m에 이르는 폭발적인 토크를 통해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만소리의 발표에 따르면 튜닝을 거진 카이엔과 카이엔 쿠페는 정지 상태에서 단 3.2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고 속도 역시 300km/h로 상향되어 ‘압도적인 SUV’의 존재감에 방점을 찍는다.
만소리의 카이엔 및 카이엔 쿠페 튜닝 사양의 구체적인 가격 및 패키지 등은 별도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