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특허] 글로벌스마트솔루션

입력
2020.07.17 04:50
디지털 뉴딜 정책에 앞선 비대면 원격 무선 환경제어 플랫폼

글로벌스마트솔루션(대표 박옥경)은 고객 맞춤형 IoT 솔루션, 빅데이터, 인공지능 전문업체로 100% 자체 기술인 ‘RF 무선 메쉬 네트워크 기반 비대면 원격 무선 환경제어 플랫폼’ 시스템으로 2020년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스마트솔루션은 이를 활용해 기존의 조명등에 사물인터넷기술을 적용하여 개별 및 그룹제어가 가능한 ‘e-그린라이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비대면 원격 무선 환경제어 플랫폼’은 무선 노드 및 게이트웨이 기반으로 구성되어, 기존 설치된 장치들에 전원선 연결만으로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돼 환경친화적이고 통신비용 없이 원가, 에너지, 인건비 절감은 물론, 국내외 장소 및 시간을 불문하고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현 상황을 쉽고 빠르게 모니터하고 제어할 수 있다.

특히, 그물 형태의 자체 네트워크 통신망을 사용하여 인터넷 연결 없이도 반영구적 통신이 가능하고 노드 간 통신거리가 200m~1km까지 이르는 넓은 영역을 커버할 수 있어 산간지역 및 광범위한 환경(10만평)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비대면 원격 무선 환경제어 플랫폼’은 개별 제어 및 그룹 제어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각종 센서(방범, 환기, 열감지, 화재감지 등) 및 액추레이터(모터, 밸브, 전등 등 다양한 기기)들을 노드에 연결하여 연동된 CCTV로 실제 동작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글로벌스마트솔루션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다양한 언택트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본 플랫폼을 가지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소외된 계층 및 실버 세대들을 위한 ‘지능형 주방 안심시스템’, 디지털 뉴딜 정책에 요구되는 ‘맞춤형 IoT 스마트 팜’ ‘스마트 축사’ ‘스마트 양식 시스템’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등 전 산업으로 영역을 확대시키고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