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스포] " We lkie a Thunder!"...베리베리, 다크 칼군무돌의 귀환

입력
2020.07.01 18:00


그룹 베리베리가 다크 칼군무돌로의 변신을 알렸다.

베리베리는 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페이스 유(FACE YOU)'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썬더(Thunder)'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타이틀곡 ‘썬더’(Thunder)는 불현듯 밀려오는 불안에 주저할 때 너와 내가 만나 용기 있게 맞서고 결국 우리가 되어 극복하는 과정을 ‘썬더’로 표현해 베리베리만의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곡이다.

"We like a Thunder/ 파고들어 deep inside/ 짜릿하게 만들어/ Up and high/ 미쳐버린 것 같이/ Up and high/ 쓰러져도 몰라/ Can't Stop 잡힐리가 없잖아/ 빨라지는 움직임/ 쉴 새 없이 달려 온통 집어삼켜/ 좀 더 자유롭게 feelin' it (...) 누군가 잡아주기를 넌 기다렸잖아/ 그저 말없이 창을 열어두면 돼"라는 가사는 불안을 맞서는 베리베리의 강렬한 성장을 고스란히 담았다. 

그 동안 청량 콘셉트를 고수해왔던 베리베리의 강렬해진 음악색 역시 주목할 만한 변화다. '썬더'를 통해 다크 콘셉트로의 변신을 알린 베리베리는 쉴 새 없이 몰아치는 리듬과 고음의 향연 속에도 흔들림 없는 탄탄한 가창력으로 존재감 역시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도 멤버들의 다크한 변신이 눈길을 사로잡은 가운데, 칼군무돌의 명성을 이어나갈 멤버들의 역대급 퍼포먼스 역시 공개됐다. 멤버들은 한층 파워풀하고 과감해진 칼군무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