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1번지' 전북 완주군이 직영 온라인 통합유통플랫폼 '완주몰'을 열고,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완주몰에 접속하면 △구매왕(총 60만 포인트) △4만 원 이상 무료 배송 △신규 회원가입 시 포인트 지급 △인기 제품 가격 할인행사 △리뷰왕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관내 기관·단체 등 주민들에게 홍보 및 쇼핑라이브 방송, SNS채널, 맘카페, 인플루언서 연계 등의 방법으로 홍보를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 완주산 농·축·특산물 및 가공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가 오는 14일까지 열린다.
할인 판매 행사에는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등에서 생산하는 참기름·들기름 세트, 도라지청, 김부각, 떡갈비, 생강청, 설렁탕, 밀키트, 곶감, 샤인머스캣 등 인기 있는 상품들을 중심으로 선물세트를 구성해 선보인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완주몰 입점사는 46개소, 400여 개 상품으로 완주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생강을 활용한 농축액, 생강가루, 편강, 생강차 등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완주생강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완주생강 전통농법 시스템이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3호로 지정될 정도로 수확, 보존 방법이 특수하다. 최고의 명성답게 생강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구비돼 있는게 특징이다. 또 한우사골곰탕, 단호박 식혜, 화심 두부·고기 순두부찌개, 완주로컬푸드 참깨, 백미 등도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완주군은 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삼육유기농과 함께 상생유통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은 온라인 유통 채널의 공동 활용, 물류 지원 및 유통 협력,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상호 정보 교류 및 기술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완주몰을 통해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등 지역에 있는 기업체와 추석 명절 상생 협력을 위한 완주 상품 판매 장터도 준비하고 있다. 장터에서는 온라인몰에 입점돼 있는 소농·소상공인의 제품과 로컬푸드협동조합의 신선한 농산물과 완주산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 완주한우협동조합 한우상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몰을 통해 완주에서 생산되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완주몰의 입점사들이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