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대만이 합작한 보이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쿨'의 MC와 멘토가 공개됐다.
30일 SBS M 측에 따르면 '스쿨(SCOOL)' MC로 슈퍼주니어 이특이 발탁됐다. 멘토로는 슈퍼주니어 은혁, FT아일랜드 이홍기, 유주, 안무가 최영준, 대만 아티스트 나지상과 루준석이 확정됐다.
이특은 그간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상식 MC를 맡으며 안정적인 진행을 선보였다. 뛰어난 진행 실력과 순발력, 재치 있는 입담을 입증해온 만큼 '스쿨' 또한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멘토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 슈퍼주니어 메인 댄서 은혁과 K팝 대표 안무가 최영준이 출연을 확정, 퍼포먼스 측면에서 날카로운 평가를 건넬 것으로 보인다. 가요계 대표 보컬리스트로 꼽히는 이홍기의 심사평에도 기대가 모인다. 솔로 아티스트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유주 역시 보컬, 퍼포먼스 심사와 관련해 남다른 활약을 보여줄 전망이다.
나지상은 1996년 그룹 사대천왕으로 데뷔한 후 2003년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솔로 앨범 총 음반 판매량 700만 장을 돌파했으며, 현재는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루준석은 2014년 밴드 'IO'의 대체 베이시스트로 데뷔했다. 이후 그룹 WOLF(S)에 합류, 솔로와 그룹을 넘나들며 다양한 음악을 선보였다. 작곡, 작사, 및 프로듀싱까지 맡고 있는 실력파인 그는 현재 대만에서 가장 트렌디하고 핫한 가수로 각광받고 있다.
'스쿨'은 전 세계를 대표할 보이그룹을 탄생시키기 위한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한국과 대만 소년들의 글로벌 보이그룹 데뷔를 향한 여정을 담아낸다. 올해 하반기 한국 SBS M, SBS FiL과 대만 SETN, TTV, RAmuchTV, Line TVE, 하미 비디오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