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어도어 민희진 대표와 모회사 하이브의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룹 뉴진스(NewJeans)가 10개월 만의 신보로 출격한다.
뉴진스는 24일 오후 1시(한국시간)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발매한다. 언제나 그렇듯 자연스럽고 세련된 감성을 담아 지금까지 발표한 3장의 앨범을 잇는 또 하나의 명반 탄생을 예고했다.
뉴진스 멤버들도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들은 이날 소속사 어도어(ADOR)를 통해 "다같이 집중해서 열심히 준비하고, 신경을 많이 쓴 앨범"이라며 "각기 다른 매력의 곡들이 수록돼 버니즈(뉴진스 공식 팬덤명)가 다채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에는 동명의 타이틀 곡 '하우 스위트'와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을 포함해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4곡이 실린다.
'하우 스위트'는 마이애미 베이스(Miami Bass)를 기반으로 한 통통 튀는 힙합 스타일 곡으로, 뉴진스만의 힙하고 쿨한 바이브를 느낄 수 있다. 뉴진스는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적인 노래다. 곡, 안무, 스타일링 모두 새로운 스타일"이라며 "특히 안무 연습을 열심히 했다. 안무와 함께 즐겨달라"고 당부했다.
'버블 검'은 한 편의 청춘물과 같은 뮤직비디오로 먼저 알렸다. 심플한 드럼 패턴에 시원한 사운드가 더해져 다가오는 여름날에 듣기 좋은 경쾌한 트랙이다. 뉴진스는 "뮤직비디오에서 우리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그대로 담겨 좋았다. 마치 우정 여행을 다녀온 느낌"이라며 "뉴진스의 노래로 올여름 시원하게 보내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타이틀 곡 '하우 스위트'의 뮤직비디오는 음원 발매 후 3시간 뒤인 24일 오후 4시에 공개된다. 이어 KBS2 '뮤직뱅크' 무대와 퍼포먼스 비디오(25일)가 차례로 공개된다. 뉴진스는 유튜브 쇼츠와 '하우 스위트' 챌린지도 진행 예정이다.
발표곡마다 글로벌 차트를 휩쓴 뉴진스는 음원 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줄 계획이다. 한 발짝씩 성큼성큼 자신들만의 속도로 부지런히 나아가는 뉴진스의 신드롬은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