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한국폴리텍대와 AI 전문인재 양성 및 연구협업 MOU 체결

입력
2023.10.12 09:40


도시과학 분야와 금융 분야 인공지능 연구 상호 협력
빅데이터·인공지능 관련 데이터 제공 및 공동 활용, 분석기술 교류 등
인문학 전공자 대상 인공지능 관련 교육 프로그램 제공


서울시립대는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빅데이터·AI 연구원이 한국폴리텍대 분당융합기술교육원과 11일 AI 전문인재 양성 및 연구협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도시과학 분야와 금융 분야 인공지능 연구 상호 협력 △빅데이터·인공지능 관련 데이터 제공 및 공동 활용, 분석기술 교류 △인문학 전공자 대상 인공지능 관련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이다.

전종준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빅데이터·AI연구원장은 “ChatGPT를 비롯해 다양한 생성형 AI가 태동하는 시기다. 우리 연구원이 보유한 빅데이터·AI 분야의 기술력과 한국폴리텍대 분당융합기술교육원 AI금융소프트웨어과의 협업 노하우로 본격적인 인공지능 연구의 상호협력과 인공지능융합인재 양성에 협업할 기회가 주어져 뜻깊다. 서울시립대가 보유한 슈퍼컴퓨터 클러스터의 첨단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금융기반 AI 연구를 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만곤 한국폴리텍대 분당융합기술교육원 원장은 “이제는 빅데이터 시대를 지나 창조적인 AI시대로 도약하며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다. 우리 대학도 데이터융합SW과가 보다 성장하여 AI금융소프트웨어과로 진화하여 변화에 대비하고 있다”며 “특히 금융 대기업에서 오랜 직무경험과 인공지능 분야의 인재 양성의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의 협업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