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멀티밴 기반의 ‘폭스바겐 캘리포니아 컨셉’ 공개

입력
2023.09.27 06:30

미국의 캠핑 차량 제작 업체, 캘리포니아(California)가 폭스바겐(Volkswagen)과 함께 특별한 캠핑 차량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폭스바겐 캘리포니아 컨셉이 그 주인공이며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2023 카라반 살롱’에 선보일 컨셉 모델이다.

캘리포니아 컨셉은 기반이 되는 멀티밴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캘리포니아의 다채로운 경험을 능숙히 표현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실제 새롭게 추가된 루프 톱 텐드를 제외한다면 일반적인 멀티밴과 시각적인 차이가 없고, 추가적인 디자인 요소 역시 눈에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캘리포니아 컨셉의 핵심은 단연 공간의 연출에 있다. 폭스바겐과 캘리포니아는 3-존 구성을 통해 캠핑을 즐기는 이들에게 더욱 쾌적한 일상을 약속한다.

그리고 멀티밴의 넉넉한 공간을 활용해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장비들을 대거 탑재했다.

쾌적한 여유를 제공하는 소파와 침대는 물론이고 테이블과 에어컨, 냉장고는 물론 전력 공급 역시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이러한 구성들은 모두 캘리포니아의 경험, 그리고 폭스바겐의 정교함으로 다듬어져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또한 차량의 여러 기능들을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패널, 혹은 스마트 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캘리포니아 컨셉는 컨셉 모델인 만큼 구체적인 양산, 판매 계획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모클 김하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