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물 위해… 태양광발전소·교실숲 조성 친환경 행보

입력
2022.12.23 10:58
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다양한 분야로 친환경 행보를 넓혀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코웨이는 환경경영의 핵심 가치를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로 수립해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고자 미션과 비전, 환경 경영 방침을 설정한 것은 물론 전담 부서까지 두는 등 적극적인 친환경 경영을 펼치고 있다.

코웨이의 대표적인 친환경 행보는 ‘태양광 발전소 설치’이다. 코웨이는 지난 10월 경기 파주시에 위치한 자회사 아이오베드 건물 옥상에 약 800kWh 규모로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운영할 예정이다. 태양광 발전소 설치가 완료되면 매년 470톤가량의 탄소를 줄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현재 코웨이는 유구공장(49.5KWh 규모), 인천공장(39KWh 규모), 포천공장(45KWh 규모) 및 유구 물류센터(1048.8KWh 규모)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도 코웨이의 대표적인 친환경 활동이다.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은 어린이들의 생태계 보호 인식 확산을 위해 코웨이가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프로젝트다. 지난 6월부터 서울 구로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국 3개 초등학교에 1,15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웨이 청정숲은 환경교육에 참여한 학생 수만큼 나무를 심어 학생들의 환경보호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위해 기획됐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