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푸드코리아㈜는 ‘NON-GMO’ 씨앗을 유기농으로 길러 이로운 먹거리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이노푸드코리아㈜는 요거트 초코빈, 바리의꿈 유기농두유를 시작으로 최근 유기농 유산균이 함유된 반려동물 전용 식물성 단백질 두유 ‘유기농 펫두유’를 출시하였다. 펫두유 제품은 정가진 전 서울대 교수와 공동 개발한 유기농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반려동물들의 면역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고, 유기농 대두유가 성분이 뼈에 도움이 된다고 업체측은 전했다.
김세원 대표는 “유기농 농사를 연속 실패한 후 이를 거울삼아 날아오는 농약을 피하고 비로 스며드는 화학비료에 오염되지 않는 오지에 농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며 “농장 개척 후 3년 동안 유기농 인증 시기를 거쳐 4년째 국내로 반입한 유기농 콩, 귀리로 2021년부터 상품개발을 본격적으로 하게 되었다”고 온라인 시장 진출 계기를 전했다. 그러던 중 “인스타그램의 SNS 광고를 통해 한국일보에서 진행하는 지원사업에 대해 알게 되어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김 대표는 “라이브커머스와 한국프리미엄몰 입점을 바탕으로 온라인에서의 수요가 폭증했다. 이전까지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오프라인 급식 납품을 중심으로 운영되었는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서 온라인에서의 매출이 급증하고, 나아가 해외 바이어 17개 사 중 10개 사에서 요거트 초코빈 납품 요청이 쇄도했다”고 밝혔다. 더하여 일선 초·중·고교까지 납품이 예정되어 있어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판로를 유지하고 상향하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전했다.
성희수 대표가 운영하는 진연은 장애인 및 고령자를 위한 보조기기 및 안전기기를 개발하여 일상의 편의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대표 상품으로 청각 및 시각장애인, 노약자 등을 위해 언제든지 외부인의 방문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무선 LED 초인등’이 있다. 반영구적 제품으로 벨을 누르면 소리와 함께 LED 불빛으로도 알림을 해주는 활용도 높은 제품이다.
성 대표는 “온라인 진출은 오프라인 판매에서 한정적인 단점들을 보완하여 더욱 더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제품을 알릴 수 있다. 이에 이번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통해 실질적인 운영의 도움을 받아 볼 수 있고 온라인 판매의 다양한 판로를 확보하여 더 넓은 시장으로 나갈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하여 “온라인 배너 및 홍보, 판로 확보, 사진촬영 및 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받으며 제품 및 회사 홍보 온라인 판매에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며 이후에 자사 제품을 더욱 브랜드화 시켜 온라인을 통한 판매 및 홍보를 더욱 더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