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어큐라(Acura)가 더욱 우수한 출력을 자랑하는 SUV ‘어큐라 MDX 타입-S’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MDX 타입-S는 이전에 공개된 MDX를 기반으로 더욱 우수한 출력의 파워트레인, 그리고 스포티한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MDX 타입-S는 MDX의 디자인을 기반을 하되 더욱 스포티한 감성이 도드라지는 바디킷을 더했다.
특히 더욱 와이드하고, 대담해진 바디킷과 스포티한 감성을 살린 21인치 휠, 그리고 머플러 팁 등의 변화가 더해져 ‘MDX 타입-S’의 가치를 선명히 드러낸다.
더불어 MDX 타입-S를 위해 전용 외장 컬러인 ‘타이거 아이 펄’ 페인트를 마련해 도로 위에서의 선명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도록 했다.
실내 공간은 기존의 어큐라의 기조를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의 시트, 소재의 연출 및 스티치 등의 디테일을 더해 만족감을 높였다.
더불어 디지털 클러스터는 모드에 따라 붉은색 디테일을 강조하며, 그래픽 테마를 다르게 해 ‘드라이빙의 집중도’를 한층 높였다.
보닛 아래에는 V6 3.0L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이 355마력을 내며 10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SH-AWD 시스템과 조합해 보다 견실하고 우수한 운동 성능을 낸다.
어큐라는 이러한 성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개의 드라이빙 모드를 마련하고,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을 더해 차량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한편 어큐라 MDX 타입-S의 판매 가격은 6만 6,700달러(한화 약 8,192만원)부터 시작한다.